네네치킨이 최근 대만에 2개 매장을 오픈하여 대만에만 총 2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이외에 매장 1곳 추가 오픈을 준비하며 글로벌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며 “해외에서 인기를 끌 수 있는 이유에는 현지화 전략을 손꼽을 수 있다. 네네치킨 해외 진출 1호점인 싱가포르 지점은 해외에서 인기 있는 치즈를 활용한 치즈 풀 치킨 핫플레이트(CHEESE PULL CHICKEN HOTPLATE)를 판매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는 치즈와 치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메뉴로 싱가포르점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오픈한 네네치킨 캐나다 밴쿠버점에서 판매 중인 양념 감자는 치즈 시즈닝의 원조인 네네치킨의 스노윙 시즈닝을 치킨에 활용한 메뉴를 현지에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어 "네네치킨은 ‘K-치킨’ 외에도 ‘K-푸드’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으며 네네치킨 호주점과 말레이시아점에선 외국인이 한국 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접목한 김치 버거(KIMCHI BURGERS)와 김치랩(KIMCHEESE WRAP)을 각각 판매중이다."라며 "네네치킨 홍콩점에서는 김치가 포함된 도시락 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다른 해외매장에선 사이드메뉴로 김치를 따로 판매하는 등 처음 김치를 접할 때의 거부감을 줄이고 한국 음식을 다양한 형태로 즐기도록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