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DIY명화그리기, 미니어처하우스 만들기 등 각종 미술교육 지도 관심자를 위한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과 이를 포함한 67종 온라인 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유행 중인 DIY키트를 활용 가능한 미술지도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최대 3과정까지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 전액을 지원받아 무료 수강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이어 “수강하는 과목에 대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 또한 무료로 다운받아볼 수 있으며, 매달 두과정의 강의 콘텐츠를 자체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어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강의 커리큘럼과 샘플강의를 확인한 후 자유로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하기 좋은 추천 자격증으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있으며, 취득 시 보육교사와 아이돌보미 업무 및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며 "또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DIY해바라기유화그리기, 색칠하기 세트 관심자에게도 무료로 교육을 제공 중에 있으며,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무료교육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교육원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전화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