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FIC신소재와 합작법인인 글로벌 회사들이 세계적 위상을 펼치는 노력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영국 FIC UK의 주주사인 슈퍼카 브랜드 멕라렌은 GT4 유로피안 챔피언십 대회 우승과 함께 경주차에 올 4월부터 FIC UK를 홍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FIC UAE(아랍에미리트)를 홍보하고 있다.

FIC UK는 영국소재의 회사로 주요 주주는 전세계 1위 광산기업인 Glencore Family Office 를 비롯한 굴지의 기업과 그 외 3개의 영국 금융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주)FIC신소재, 인동첨단소재(주), (주)유로셀이 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이미지 - GT4 유로피안 챔피온쉽 우승 장면]  출처 = 영국 FIC UK

관계자는 "FIC UK는 향후 개발 생산되는 FIC신소재의 실리콘 음극재 소재에 대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지역에 대한 독점 공급권을 갖고 미국과 아시아 등 그 외 지역은 한국의 3개 회사가 담당하게 된다. 이로써 배터리의 원가에서 약 70%를 차지하는 양극재와 음극재를 모두 가진 기업이 되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또 지난 5월 2차전지 배터리 핵심소재인 실리콘 음극재 생산기업인 ㈜에프아이씨신소재(FIC신소재)가 9일 포항 광명산업단지에서 실리콘복합음극재 생산라인 준공식을 가졌고, 영국 투자그룹을 대표해 조나단 윗브레드(Jonathan Whitbread), 그리고 영국 FIC UK limited를 대표해서는 로렌즈 화그(Lawrence Fagg)이 참석해 향후 양국간의 배터리 관련 협력의 큰 기대감을 불어 넣었다."라고 설명했다. 

(주)FIC신소재 유성운 회장은 “F1의 역사와도 같은 맥라렌 팀이 한국기업의 FIC 사명을 달고 경기하는 장면을 세계인이 지켜보니 가슴이 벅차오른다”며 “2세대 대용량 실리콘 배터리가 전 세계에서 비슷한 시기에 생산할 수 있는 모든 준비를 맞췄고 유럽과 중동아시아의 2차 전지 사업 진출을 위한 영국 FIC EMEA 합작투자에 이어, 이번 성과는 한국의 배터리 기술을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거 같아 더욱 뜻 깊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