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 자격 정식 발급 기관인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다양한 자격증을 무료로 교육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반려동물관리사와 NIE지도사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무료 자격증 교육의 경우 기존의 취업 활동을 하고 있어도 지원이 가능하며, 내일배움카드나 취업 성공 패키지 등 국비지원 조건이 없이도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다. 교육원 내 모든 과정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며, 시간과 장소에 제한없이 출석 및 무한 시청이 가능하다."라고 소개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그러면서 "특히 한교검에서는 자격증 교육을 수강하기 전, 수강생들이 교육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샘플 강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교육의 의의와 절차, 강사진을 미리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수강생들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라며 "50여 가지의 자격증 교육 중 반려동물관리사는 말 그대로 반려동물을 적절히 돌보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반려동물의 품종 별 특징부터 필요한 영양, 관리 방법 등을 익힐 수 있으며 위생이나 질병 등을 관리하는 전문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음으로 NIE지도사는 신문을 읽는 습관과 신문을 활용한 올바른 독서지도를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러주고 생각의 확장과 논리적, 비판적 사고 능력을 이끌어주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라며 "별도로 한교검에서는 법정 의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이기 때문에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이나 퇴직 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공지하고 있으며 대표번호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