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는 MBTI검사와 MMPI성격유형검사 등의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포함 64가지 자격증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사진/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관계자는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최대 3가지의 과정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90만원 상당의 수강료가 면제되는 방식이다."라며 "또한 모든 강의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강의로서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에 필요한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도 제공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HTP검사를 배워 공황장애증상의 극복에 활용할 수 있으며 웩슬러지능검사와 베일리검사, 풀배터리검사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그리고 노화로 인한 치매증상으로 검사와 예방놀이가 필요한 이들에게 활용될 수 있는 노인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운영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이력서 기재가 가능하다."라며 "심리상담센터의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 및 업무역량강화의 향상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