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열등감과 대인기피증 등 각종 부정적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기 위한 이미지메이킹을 배워볼 수 있는 퍼스널컬러진단 교육의 퍼스널컬러전문가, 심리상담사 온라인강의를 포함하여 수강 가능한 62종 자격증과정을 교육원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까지 강의 수강료, 시험응시료 전액 면제지원 중에 있다고 밝혔다.

교육원 관계자는 “길어지는 코로나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심리적 위축, 우울해소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아지자 심리지원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강의 이벤트를 기획하였으며, 음악과 미술, 요리 등 다양한 매개체를 활용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통해 많은 이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정서안정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교육원을 통해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1급과 2급 통합교육과정으로 4~6주간의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강의 학습 후 자격시험 합격 시 동시취득이 가능하다. 교재와 시험예상문답 또한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제공 중에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듣고 싶은 강의 수강신청이 자유로우며, 취득 후에도 타 과정에 대한 무료지원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추천자격증으로 긍정의 힘을 활용한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열등감과 자격지심 등의 부정적 심리증상 완화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퍼스널컬러자가진단과 MBTI심리테스트를 활용해 이미지메이킹을 도움으로써 자존감향상 및 대인기피증 완화상담에 활용 가능한 퍼스널컬러전문가와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특히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로 인한 트라우마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해 왜곡된 인지의 변화를 도울 수 있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대인기피증상(사회불안장애)을 유발하는 공황장애와 강박증증상 완화상담으로도 활용 가능해 40·50대 노후자격증 및 미래유망자격증 교육과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원예활동을 통한 건강한 동기부여로 우울증, 조증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조울증증상 극복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 음악을 활용해 불면증·기면증증상과 같은 각종 수면장애 증상완화에 활용 가능한 음악심리상담사, 색깔·그림심리테스트 등 미술활동으로 감정조절·기분부전장애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 등 심리안정을 도모하는 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더불어 아동의 심리치유과정을 배워볼 수 있는 자격증 중 가베와 같은 놀이 활동을 통해 ADHD·틱장애 증상을 겪는 이들의 정서적공감과 심리안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아기자폐증상과 경계선인격장애 아동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분리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사회성발달과 올바른 정서확립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유용하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를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등 복지시설 관련 업무 및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자격증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역량강화에 활용될 수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수강할 수 있는 62종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대표전화 1:1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