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청원(청원시작 2021-07-05 청원마감 2021-08-04)
- 셧다운제 폐지
- kakao - ***

카테고리
- 문화/예술/체육/언론

청원내용 전문 
최근 뉴스를 보고 정말 충격을 먹었습니다. 어린이들의 대표게임 순위5등안에드는 게임을 셧다운제라는 이유로 12세게임에서 19세게임으로 전환하는것은 정말 국가적 망신일것입니다. 마인크래프트 개발진들은 이 상황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대한민국이 정말 추해지는 순간입니다. 여가부에서 셧다운제를 강화해서 운영하여도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나 청소년은 어떻게든 계속 게임을 할것입니다. 여가부가 어린이들의 부모님들도 아니고 게임같고 끼어들상황은 아닌것같습니다. 예전에 스타크래프트 대회 기억나시나요? 대한민국 선수가 셧다운제로 중간에 게임이 멈춘 사건이요. 그때 해설자가 "셧다운이라고하네요. 대한민국법이래요." 이럴때 얼마나 쪽팔리던지 대한민국 정부는 10대들을 위해서 계속해서 열심히 일하는건 알겠는데요. 게임 셧다운제는 아닌것같아요. 젊을때 게임을 친구들이랑 많이해보지 어른되서는 친구들이랑 게임할 시간도 없어요. 이걸 가장잘아는건 정부아니겠어요? 여가부도 앞으로 쫌 현명한선택을 했으면 좋겠어요. 셧다운제 대한민국에만 있는거예요... 폐지합시다...

취재 결과>> 청원 UNBOXING_여성가족부 관계자 왈(曰)

“게임 이용환경 변화에 따라 청소년 인터넷 게임 건전이용제도(셧다운제)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 

“게임업계, 이해관계자, 전문가, 관계부처 등이 참여하는 규제챌린지 회의도 7월 말 개최 해 적극적인 개선책과 함께 청소년 인터넷, 게임 과다 이용 예방을 위한 상담 등 청소년 보호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