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자재·헬스케어 토탈 서비스 기업 영우사이언스가 세계적인 미국 뉴피그(NewPig) 사와 국내 공식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국 센트럴 펜실베이니아 지역에 위치한 뉴피그 사는 1985년부터 누출 및 유출 관련 안전 용품을 제조해온 기업이다. 작업장에서 모든 액체를 흡수하는 흡착제(Absorbents), 접착식 플로어 매트, 접착식 의료용 매트 등의 접착 매트(Adhesive Mats), 유해 물질이 유출되었을 때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스필 키트(Spill Kits) 등을 공급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또한 오일과 부동액, 용제, 물 등을 흡수하는 다목적용 제품, 물은 흡수하지 않고 유성액체만 흡수하는 오일 전용 제품, 산과 염기, 미확인 액체를 흡수하는 케미컬용 제품 등 사용자가 흡수하고자 하는 액체의 유형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영우사이언스 관계자는 “뉴피그 사와의 대리점 계약 체결을 통해 산업 현장과 실험실, 의료시설에서 근무하는 국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0년 설립된 영우사이언스(대표 위성량)는 과학기술 서비스 분야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벤처기업 인증과 이노비즈협회의 이노비즈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산업(과학기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