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바른몸애 양산점 강성규 대표, “내 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시작하는 첫걸음”
[JOB인터뷰] 바른몸애 양산점 강성규 대표, “내 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시작하는 첫걸음”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1.05.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아주 오랜 과거부터 아름다움에 관심이 많았다. 그만큼 희고 깨끗한 피부, 날씬하고 잘록한 몸매 등 아름다움을 가지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곤 한다. 이렇다 보니 때로는 무작정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거나 독한 약을 먹는 등 몸을 상하게 하면서까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례도 생기고 있다.

이런 방법으로는 일시적으로 원하는 모습을 가질 수 있을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는 몸에 악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심한 경우 소화 기능이 약해지거나 지방이 아닌 근육까지 빠져 피부가 처지는 등 결과적으로 신체 기능과 아름다움을 모두 잃을 수 있다. 따라서 아름다움을 추구할 때는 자신의 몸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한 건강한 방법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바른몸애 양산점을 운영하는 강성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바른몸애 양산점 강성규 대표

Q. 바른몸애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내가 운영하는 바른몸애 양산점은 바른몸애 협동조합의 경남을 대표하는 지점이다. 나는 현재 바른몸애 협동조합의 이사직을 맡고 있다. 바른몸애 협동조합은 “건강한 아름다움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근육학 이론을 뷰티 및 피트니스 분야에 적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많은 사람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게 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협동조합으로 전국에 여러 지점이 있다.

Q. 바른몸애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바른몸애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웨딩 케어는 결혼식에 입을 드레스에 맞춰 어깨, 쇄골, 등, 팔뚝처럼 노출되는 부위의 구조를 바르게 하여 날씬하고 예쁜 라인을 만드는 신부 맞춤형 바디관리다. 여기에 안면의 윤곽을 뚜렷하게 하는 작은 얼굴 동안 관리, 피부의 컨디션을 살려내는 수분관리, 피부톤을 화사하게 하는 미백 관리를 병행한다.

또한, 체형분석기기로 체형분석을 한 후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인 맞춤형 바른 체형 운동, 보행 교정 운동, 문제성 근육 관리 등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건강관리 서비스에는 운동과 병행할 수 있는 식단 및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나아가 바른 체형을 만들기 위해 필라테스 대기구, 슬링, 운동 소도구, 트래드밀 등의 운동 기구들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운동과 보행 교정 운동, 다이어트 운동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한다.

구체적으로는 고객의 신체 상황과 선호도 및 관리 목적에 따라 각기 다른 테크닉을 토대로 맞춤형 관리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구체적으로는 근육 포인트 테크닉, 황금 알탄툴 테크닉, 아로마 테크닉, 근육 기능 테크닉, 슬리밍 테크닉이 있으며 이 중 1~3가지 테크닉을 혼합해 프로그램을 짜고 있다.

먼저 근육 포인트 테크닉은 근육이 뭉치고 굳은 정확한 지점을 풀어내는 테크닉이며 황금 알탄툴 테크닉은 근육 이완을 통한 통증 완화 및 라인 정리에 특화된 황금 온열 괄사 테크닉이다. 순환에 초점을 둔 아로마 테크닉은 각 근육의 모양에 따라 쓸어주며 근육을 스트레칭한다. 근육 기능 테크닉으로는 수동 및 능동적으로 관절 운동을 일으켜 근육의 기능을 되살릴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슬리밍 테크닉은 슬리밍 제품을 사용해 셀룰라이트가 많은 부위에 적용하여 셀룰라이트 분해를 돕고 바디 라인을 정리해주는 테크닉이다.

특히 체중관리를 원하는 고객들께는 다이어트 및 바디 라인 관리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체형과 체성분을 분석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맞춤형 운동, 바디라인 슬리밍 관리와 함께 식단 관리를 병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문제성 피부로 고민 중인 고객을 위해 트러블 관리도 하고 있다. 이 관리는 트러블이 심한 피부의 재생과 복구를 돕기 위해 어깨, 목, 안면, 두피의 근육을 풀어 두개골과 안면 순환을 촉진하는 것이다. 

트러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두꺼운 각질층을 정리해주는 필링관리와 트러블을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압출관리를 병행한다. 특히, 얼굴의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두개골의 위치와 균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관련 근육인 승모근과 흉쇄유돌근을 우선으로 관리한다. 그 후 교근, 측두근, 전두근, 관골근 등 안면 피부 순환에 도움이 되는 여러 근육을 관리하고 피부 타입별로 제품을 다르게 적용하여 관리를 진행한다.

Q. 바른몸애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바른몸애 양산점은 바른 체형 및 다이어트 운동부터 바디 및 피부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해준다. 건강과 아름다움 두 가지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신개념 토탈 관리 샵이라고 할 수 있다. 근육전문가와의 상담과 분석을 통해 오직 자기 자신만을 위한 운동 및 관리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실천하기 때문에 크고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 바른몸애 양산점 내부전경

Q. 바른몸애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나에게 근육학을 가르쳐주신 선생님께서는 근육학을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학문으로 말씀하셨다. 나 역시 그 뜻을 이어받아 근육학의 이치를 널리 알리고 교육해 많은 사람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님들께서 명절 선물 또는 간식을 챙겨주실 때, 지인에게 우리 샵을 소개해 주실 때, 멀리 다른 지역에서도 방문해 주실 때 등이 모두 보람차다. 하지만 내가 가장 보람을 느끼는 것은 고객님들께서 나의 도움 없이도 자신을 사랑하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울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는 순간이다. 그런 순간이 올 때면 나 자신도 한 단계 성장한 것 같아 더욱 뿌듯하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의 바른몸애 양산점 시스템에는 지금까지 내가 해온 모든 공부와 경험들이 녹아있다. 대표적인 것들을 나열해 보자면. 첫째, 바른몸애 협동조합의 모태가 되는 한국근의학연구소에서 근육학, 기초 의학 및 한의학 지식, 근육 사용에 관한 전반적인 것을 배웠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한국근의학연구소에서 주관한 중국 상해중의대 해부학 코스를 7번 다녀왔으며 대구 수성대에서 피부건강관리학과를 졸업했다.

나아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람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일을 해오고 있다. 현재도 근육학 뿐만 아니라 인체와 관련된 지식을 공부하고 항상 생각하며 연구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렇기에 앞으로도 바른몸애 양산점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관리하는 시스템은 계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 스스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Q. 바른몸애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 바른몸애 양산점의 프로그램 대부분을 직접 진행하고 있다. 내가 사용하는 테크닉이나 지도 방법은 단지 몇 시간의 교육으로 제대로 이해하고 실전에 적용하기가 어려워 직원 채용에 한계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바른몸애가 더욱 많은 사람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나와 함께 발맞추어 나갈 인재가 필요하다. 그래서 코로나 시국이 안정 되고 나면 바른몸애 아카데미를 통해 뷰티 및 피트니스 분야의 여러 선생님에게 필요한 근육학 이론 및 실습 교육을 개설할 예정이다. 그 과정에서 앞으로 바른몸애의 이름으로 함께 할 선생님들을 많이 만나고 싶고 함께 성장해나가고 싶다. 그리고 향후 기회가 된다면 한의대에 도전해보고 싶은 꿈이 있다. 그렇게 되면 사람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의 범위가 넓어지고 깊어질 것으로 생각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지금까지 공부한 바에 의하면 근육은 단순히 근육으로만 보아서는 안 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기 위한 핵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내가 직접 쓴 칼럼 ‘근육은 무엇인가? 근육은 통합적 실체다!’에도 나와 있다. 끝으로 이 기사를 보시는 모든 분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아갔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누구라도 바른몸애 양산점에서 만나 뵐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