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세로 떠오른 캠핑! 자주 떠나는 캠핑의 경우 매번 음식을 성대하게 차려먹기 귀찮은 게 사실이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골라본 1박2일 간편하지만 맛은 특별한 끼니를 추천한다. 

설렘을 안고 드디어 도착한 캠핑장, 낑낑대며 텐트를 비롯한 장비를 다 세팅하고 캠핑의자에 몸을 기댄 순간 밀려오는 ‘출출함’. 밥은 좀 그렇고 허기를 맛있게 달래줄 요리 없을까?

먼저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든든한 간식 떡볶이. 최근 간편식으로 많은 제품이 나오면서, 라면 끓이기보다 쉬우면서도 퀄리티 높은 맛을 선보이는 떡볶이 제품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보통 가족 단위로 떠나는 캠핑장에서는 어른들을 위한 매콤한 떡볶이와 함께 별도로 아이들을 위한 크림떡볶이와 자장떡볶이를 준비하면 좋다. 최근에는 물 없이 바로 끓일 수 있게 비법 육수를 패키지에 담은 고퀄리티의 떡볶이 제품도 있어 이용하면 한 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참고로 한 가지 떡볶이를 조리해 오리지날의 맛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조금 특별한 떡볶이를 맛보고 싶다면 취향대로 섞어서 조리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매콤한 ‘옛날 떡볶이’에 진한 ‘크림 떡볶이’를 섞으면 로제 떡볶이, 고소한 ‘짜장 떡볶이’에 매콤한 ‘옛날 떡볶이’를 섞으면 사천 짜장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다음 산 속이라 서늘한 기분이 드는 저녁에는 뜨끈한 곱창전골을 추천한다. 매번 구워먹는 고기는 맛있긴 하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가끔은 특별한 음식이 생각나기도 한다. 이럴 때 식사는 물론 한 잔 술안주로도 제격인 곱창전골 어떨까?

최근 인기 음식으로 떠오른 곱창전골은 다양한 밀키트 상품이 나와 있어 선택하는 즐거움이 있다. 특히 비법 육수는 물론 특별한 재료 구성으로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는 제품도 있다. 향긋한 냉이 곱창전골, 고소하고 진한 대창전골, 시원한 감칠맛의 소모둠전골 등 입맛에 따라 골라보자. 특히 냉이 곱창전골처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이색 조합의 곱창전골은 냉이의 풍미가 특유의 잡내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곱창전골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기호에 맞게 쑥, 마늘, 두부, 버섯, 청양고추 등을 추가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마지막, 잠 깨기 힘든 캠핑 다음 날 아침 과음을 했는지 숙취가 남아있다면 졸음과 숙취를 한 방에 날릴 수 있는 시원한 막국수와 냉면을 추천한다. 강원도 등을 방문하면 보통 다음 날 지역 음식을 먹기 위해 ‘막국수’ 맛집을 찾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놀랍게도 수준급의 막국수와 냉면을 밀키트 음식으로 만날 수 있다. 졸음과 숙취를 싹 날려줄 ‘메밀막국수’, 매콤 달콤 새콤한 ‘명태회냉면’까지 입맛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메밀 막국수에는 겨자와 식초가 별첨되어 취향대로 조절하면 되고, 특별 다대기도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비율로 제조해서 먹는 재미가 있다. 또 명태회냉면에는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명태회 고명이 있어 내 텐트가 바로 ‘맛집’이 된다. 

신나는 캠핑의 맛을 배가 시켜줄 캠핑장 음식! 가끔은 단촐하게, 하지만 맛은 제대로인 밀키트 음식을 통해 손쉽게 만찬을 준비할 수 있다. 각자마다의 캠핑세끼에 도전해보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