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마스터의 최대주주들이 그동안 공시를 통해 추진해오던 키네마스터 경영권 매각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으며, 키네마스터의 현 대표인 임일택 대표가 주주 담화문을 발표했다.

현재 임 대표의 지분율은 11.62%로,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지분율은 33.54%이다. 이어 담화문 내용에 따르면, 임 대표는 솔본의 의결권을 모두 위임받아 45.16%에 달하는 지분율로 회사를 경영하게 된다.

임 대표는 담화문을 통해 이번 매각이 무산된 것에 대해 많이 실망하셨으리라 생각한다며, 시장의 절대강자가 되기 위한 계획을 설명드리려 한다고 밝혔다. 즉, 매각 무산 상황을 미래 발전을 위한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고자 하며, 주주들에게 키네마스터를 세계적인 회사로 발전시킬 것이라 약속한 상황.

이어, 45.16%에 달하는 지분율로 회사를 경영하게 된 것에 대해 "최대주주들로부터 의결권을 위임받아 제가 전적으로 모든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급속히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강력한 리더십을 보여줄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그 일환으로 임 대표는 앞으로의 키네마스터의 시장 지배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했다. 동영상 편집기 시장 장악을 위해 키네마스터를 일정 기간 무료화를 진행하겠다는 것. 이는 키네마스터가 시장에서 확보하고 있는 우월적 지위를 보다 공고히 하고 시장을 완벽하게 장악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또한, 본 전략은 경쟁사로 떠오르고 있는 틱톡의 무료 편집앱 캡컷의 도전에 대응함은 물론, 최근 나스닥에 상장한 쿠팡과 같이 일정 기간 적자가 발생하더라도 이를 감수하고 양적 성장에 집중하겠다는 의미로도 볼 수 있다.

임 대표는 본 전략을 통해 다운로드 수 등 사용량 지표를 끌어올리는 것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 밝혔으며, 주주들에게 이러한 지표를 바탕으로 회사의 가치를 평가해주시기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와 같은 목표를 위해 임 대표는 "전략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하여 필요한 시점에 외부 투자를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이는 당장 키네마스터의 경영권 매각은 무산되었으나 신규 투자 유치에 나설 가능성은 열어둔 것이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임 대표는 담화문을 통해 키네마스터 앱의 변화도 예고했다. 올해 안에 영상편집 중간 결과물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포털 기능을 KineMaster app 내부에 구현할 것이라는 내용이다.

임 대표는 "이미 키네마스터 앱 내부에 프로젝트 내려받기 기능이 구현되어 있으며, 여기에 프로젝트 올리기 기능을 추가하여 전 세계 사용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거대한 편집 공동체를 만들고자 한다"라며, "멋진 프로젝트가 무한대로 늘어나는 차세대 비디오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임 대표는 "저의 온 힘을 다하여 회사를 세계적인 회사로 발전시킬 것을 주주 여러분께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