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부평 우리짐 계여울 대표, “철저한 자기관리 헬스 PT 프로그램으로 꿈꾸던 워너비 모습을 이룰 수 있는 공간”
[JOB인터뷰] 부평 우리짐 계여울 대표, “철저한 자기관리 헬스 PT 프로그램으로 꿈꾸던 워너비 모습을 이룰 수 있는 공간”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03.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라 불릴 만큼 누구에게나 어려운 과제다. 그리고 살을 빼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만큼 원푸드 다이어트 등 온갖 식이요법에 보조제를 찾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고 금세 요요가 오기 쉽다. 궁극적으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결국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상에서 가장 손쉽게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은 바로 헬스장이다. 시간이나 날씨의 제약 없이 다양한 기구를 이용해 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헬스장에서조차 어떻게 운동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전문적으로 PT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헬스 PT 전문 트레이너가 개인의 신체 상태, 생활패턴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운동을 처방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 부평구에서 PT 전문 헬스 센터인 우리짐을 운영하는 계여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인천 부평 우리짐 계여울 대표
▲ 인천 부평 우리짐 계여울 대표

Q. 우리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짐은 단순한 동네 헬스장이 아니라 고객 한분 한분의 체형과 식단, 생활습관까지 포함해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곳이다. 회원 모두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개개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모두의 만족을 이끌어내는 프리미엄 PT 센터라고 할 수 있다.

부평 우리짐을 만들기 위해 선수 생활 12년에 개인 경력 11년을 포함하여 어렸을 때부터 운동과 항상 함께했다. 체대 입시생, 현역 선수들을 포함해 많은 운동선수를 훈련한 경험이 있다. 숱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는 선수들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가장 큰 고민인 비만과 체형교정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종합 센터를 만들기 위해 우리짐을 설립하게 되었다.

Q. 우리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리짐은 PT, 말 그대로 개인 훈련 전문 센터다. 자유 운동을 하러 오시는 분들에게도 체계적인 코칭이 함께 따른다. 헬스장에 방문해 러닝을 타야 할지, 웨이트를 해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자유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고 절대 차별하지 않는다. 어떤 운동을 하시든 트레이너들이 뒤에서 꼼꼼하게 봐드리고 관리한다. 또한, 우리 센터에서 PT 수업을 받는 모든 분에게는 현실적인 식단 관리와 함께 생활습관 개선까지 함께 도와드리고 있다.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모든 분의 목표 달성이 우선이다.

우리짐은 ‘책임지고 보장한다!’라는 의미의 책임 보장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PT 수업 외에도 자유 운동 코칭부터 현실 가능성 있는 식단과 변수에 대한 빠른 피드백, 생활 패턴 코칭 등 다방면으로 관리해 드린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우리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체형을 관리하고, 원하는 형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순히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만으로는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회원 본인의 노력은 물론이고, 트레이너가 이 회원과 한 몸이 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본 센터의 모든 트레이너는 우선 첫 수업 때 OT를 진행한다. 체형분석과 체성분 검사, 운동 목적과 경험, 체력 및 근력 테스트를 진행하여 회원 개개인의 정보를 확인하여 기간과 목적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여 프로그램을 설계한다.

특히, 식단의 경우 회원님이 실제로 실현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에 가장 큰 중점을 둔다. 평생 운동 한 번 하지 않은 분에게 갑자기 닭가슴살에 고구마만 드시게 하거나, 샐러드만 먹게 한다면 작심삼일도 어렵다. 현실 가능성 없는 무리한 식단은 반드시 실패를 불러온다. 우리짐은 회원님의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매번 확인하여 현실 가능성 있는 식단을 만들어드리고 있다. 외식이나 회식, 교대근무가 있는 분들의 경우 무턱대고 가지 말 것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그곳에서도 어떻게 식단 관리가 가능할지 그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생활습관에 대한 코칭의 경우, 물과 영양제, 질병이나 커피, 수면, 생리 주기 등을 다방면으로 확인한다. 이를 통해 교정이 가능한 모든 습관에 대한 코칭이 진행된다. 식단 공유와 인바디 기록 확인을 통해 목표에 잘 다가가고 있는지 매번 피드백한다.

▲ 인천 부평 우리짐 내외부전경 및 수업사진
▲ 인천 부평 우리짐 내외부전경 및 수업사진

Q. 진행 프로그램에 따른 궁극적인 기대효과가 있다면?
A. 우리짐은 기간과 목적에 맞게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가 이루어질 때까지 다방면으로 관리해 주는 곳이다. 일례로 다이어트의 경우 체지방 몇 kg 감량, 근력 증진이라면 근육량 몇 kg 증가, 교정, 재활, 실기 등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돕는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올해 바디프로필을 찍었던 회원님들이 새 인생을 사는 것 같다고 이야기해주실 때 엄청난 보람을 느낀다. 입고 싶었던 옷을 입고, 외출에 자신감을 가지고 개개인의 자존감이 회복되는 순간을 볼 때, 내가 이 일을 하는 것에 대한 희열을 느낀다. 우리짐에 오는 모든 회원분이 원하는 애프터 모습을 만들어 걸음걸이 하나하나에도 자신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싶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 이 순간에 정체되지 않고 나 자신을 혹독히 채찍질하고 관리했던 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 내 몸이 망가지고, 내 마음이 곧지 않다면 회원님들께도 올바른 관리를 진행할 수 없다. 눈을 뜨고 잠드는 순간까지, 의식이 있는 모든 상황에서 나 자신을 관리했다. 이것이 바로 지금의 우리짐을 만들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이었다고 생각한다.

Q. 우리짐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의 장점과 PT의 장점을 모은 멀티플랫폼 형태의 센터를 구축하고 싶다. 필라테스는 속근육을 사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일반 운동 방법에서는 쉽게 끌어낼 수 없는 필라테스만의 고유한 강점이다. 겉과 속의 근육을 모두 활용해 단단한 코어를 완성할 뿐만 아니라, 비틀어진 체형을 교정하여 우리짐에 방문하는 모두가 ‘워너비’가 되는 센터를 만들 것이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