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인천시 서구 청라소각장 폐쇄 방침

[연합뉴스 제공]
[청라소각장_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서구에 신규 소각장을 건설하고 기존 청라소각장은 폐쇄할 방침이라고 3일 밝혔다. 박남춘 인천시장과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날 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7년 1월 시설 가동을 목표로 서구에 친환경 자원순환센터(소각장)를 건립하기로 했다. 신설 센터 위치와 규모는 소각시설 입지선정위원회 의견과 관련 용역 결과를 고려해 결정할 방침이다.

전주시, 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 가동

전북 전주시는 봄철 산불피해 최소화를 위해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시는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초동 진화태세를 확립했다. 특히 산림청 산불 상황 관제시스템과 연계해 산불 신고와 현장 내비게이션 기능을 갖춘 GPS 단말기 62대를 보급, 빈틈없는 산불감시에 나서기로 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산에 오를 때에는 기본적인 산불 예방 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면서 "산에서 연기 및 산불 발견 시에는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여수산단 화력발전업체서 화재 발생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3일 오후 2시 6분께 전남 여수시 죽림동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화력발전업체의 석탄 이동설비에서 불이 났다. 소방 당국은 인원 40여 명, 장비 17대를 투입해 큰 불길을 잡았으나 완전 진화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한편 경찰과 소방 당국은 진화를 마치는 대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파악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