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파트너스가 24시 무인 쇼케이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롯데 E&M이 개발하여 로봇과 키오스크를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으로, 판매하는 사람 없이 24시간 운영이 가능하다."라며 "특히 다양한 식음료 구매는 물론 주류도 쇼케이스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미지제공 : 알리바바파트너스]

그러면서 "그동안 무인 주류 판매는 법적 제재에 따라 허가되지 않았던 부분이다."라며 "국세청이 발표한 ‘국세행정 운영방안’ 중 규제 개선 방안의 하나로 ‘주류 자동판매기’ 설치가 허용됨에 따라 무인 주류 자판기로 활용이 가능해져 알리바바파트너스의 24시 무인 쇼케이스에도 적용이 가능했다."라고 강조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알리바바파트너스의 24시 무인 쇼케이스는 성인 인증 후 결제하면 선택한 주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 또 청소년의 구매에 제한을 두기 위해 국민건강증진법 시행 규칙에 따른 성인인증장치를 활용하여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인식하는 장치 또는 휴대전화기기를 이용한 생체인증 방식의 인증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판매 및 구매가 허용된다는 것이 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관계자는 "현재 알리바바파트너스어는 다양한 품목의 쇼케이스와 24시 무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24시 무인 아이스크림 스토어는 로봇이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며, 이러한 무인 로봇은 카페 운영에도 활용되어 키오스크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사람 대신 로봇이 판매 또는 바리스타 역할을 해 스마트 AI시대의 새로운 판매방식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로봇 카페는 빌딩 내 사무실까지 로봇이 커피를 배달하는 기술력까지 갖췄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알리바바치킨등 다양한 분야의 로봇화를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알리바바파트너스의 쇼케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