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윤수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생강’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물 위에 생강꽃이 피어 있는 꿈 
맑은 물 위에 생강꽃이 피어 있는 꿈은 꿈에 그리던 영예로운 봉사상을 받거나 기쁜 일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2. 생강 한 자루를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생강 한 자루를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집안에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풍요롭게 된다.

3. 생강차를 끓이는 꿈 
생강차를 끓이는 꿈은 집안에 못된 잡신과 악귀를 물리치고 고사를 지내게 됨을 의미한다. 

4. 생강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생강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은 하얀꽃 같은 마음을 갖고, 가까운 이웃과 그늘진 곳에 봉사를 하게 된다. 종교집회, 총회, 세미나, 토론, 모임 등으로 새로운 문화의 꽃을 피운다.

5. 생강 껍질을 벗기는 꿈 
생강 껍질을 벗기는 꿈을 꾸엇다면 악업의 구태를 벗고 참신한 인간이 됨을 의미한다. 참회와 반성을 한다. 구악을 일소하고 새로운 명랑 사회로 탈바꿈하게 된다.

6. 생강을 먹거나 냄새를 맡는 꿈 
생강을 먹거나 냄새를 맡는 꿈은 정열적인 사랑이 시작될 것을 예시하는 꿈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생강’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