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이찬원 확진 
수도권은 물론 전국적으로 코로나19의 재확산이 걷잡을 수 없이 퍼져나가고 있는 가운데, 그나마 관리가 잘 되고 있어 보였던 연예계에서도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어 우려를 사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연예계마저 얼어붙게 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과 향후 연말 시상식 개최 여부에 대한 고민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에버글로우-업텐션에 이어 이찬원 확진...연말 ‘시상식’ 개최될까?)

2. 전두환 
전두환 전 대통령이 5·18 헬기 사격 목격자인 고(故) 조비오 신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에 대해 유죄를 선고받았다. 어제 광주지방법원은 고인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전 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는데, 이슈체크에서 전 씨 판결에 대한 내용, 어제 전 씨의 모습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전두환’ 징역 8개월-집행유예 2년... 5·18 헬기 사격 유죄 판단 근거는?)

3. 골다공증
기온이 뚝 떨어지고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다가왔다. 이런 시기에는 어깨가 움츠러들고 주머니에 손을 넣고 걷다가 낙상사고가 많이 발생하는데, 특히 골다공증 환자들은 뼈가 약하기 때문에 겨울철 낙상사고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경미한 사고도 골절로 이어질 수 있는 골다공증에 대해 알아본다. ([건강프라임] 침묵의 질환으로 불리는 ‘골다공증’, 치료 골든타임은 언제일까?)

4. 글 잘쓰는 스타 
노래 또는 연기만 잘하는 줄 알았는데 글까지 잘 쓰다니... 일반인들을 배 아프게 만드는 스타들이 있다. 취미로 글을 쓰다 출간 소식을 전하기도 하고 자신들만의 창의성을 발휘해 창작의 욕구를 분출하고 있다. 그렇다면 본업을 뛰어넘어 또 다른 반전매력으로 글까지 잘 쓰는 연예인은 누가 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연예계 활동도 모자라 글까지? 글 잘 쓰는 스타들 알아보기)

5. 코로나 수능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오늘 전국 각각의 고등학교에서는 수험표 배부가 이뤄졌고 긴장한 모습의 수험생들이 하나둘 모였다. 이슈체크에서 사상 초유의 코로나 수능, 무엇이 달라지는지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사상 초유의 ‘코로나 수능’, 어떤 점이 달라지나?)

6. 샘 스미스
지난 달 30일 감미롭고 솔 가득한 목소리로 사랑받아온 영국 출신 팝스타 샘 스미스가 3년 만에 새 정규앨범 '러브 고우스'(Love Goes)를 발매한 후 활발히 활동해오고 있다. 유니버셜뮤직에 따르면 샘 스미스는 신규 앨범에서 장르에 한계를 두지 않고 일렉트로닉과 댄스 등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음악을 있는 그대로 담았다. ([시선★피플] ‘목소리가 곧 장르’ 샘 스미스...미소와 용기 전하는 타고난 아티스트)

7. 식물이 물 빨아들이는 원리 
식물에게 물과 햇빛이 있어야 살 수 있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집에서 키우는 식물도 그렇고 공원에 있는 큰 나무들이 자라려면 물을 끌어당기는 힘이 상당할 텐데 과연 어떤 힘으로 식물들은 물을 끌어 올리는 걸까? ([카드뉴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엄청난 일이? 식물들이 물을 빨아들이는 원리)

8. 뒷담화 참는 법 
지난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 마포구의 한 회사 사무실에서 다른 직원에게 후배직원 A씨를 지칭하며 험담을 한 혐의를 받은 60대 여성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뒷담화는 자신의 화를 풀기 위해 남을 헐뜯는 행위이지만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정신적인 피해를 입히기도 한다. 다른 사람을 욕하고 싶을 때 참는 좋은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뒷담화 그만! 다른 사람 욕하고 싶을 때 참는 좋은 방법)

9. 그레이트 월 
코로나19로 인한 서울/수도권 사회적거리 2단계. 비수도권 사회적거리 1.5단계 격상. 지자체별 2단계 적용. 또 한 번 예고되었던 어려움이 다가왔다. 나와 타인을 위해 잠시 집에 머물러야 하는 시간들. 하지만 코로나블루라는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적지않아 개인적인 시간을 잘 활용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위 킬링 타임용이라고 말 하는 영화, 오늘은 맷데이먼 주연의 <그레이트 월>을 소개한다. ([무비레시피] 넷플릭스 중국영화...맷 데이먼 주연의 ‘그레이트 월’) 

10. 반려견 겨울나는 꿀팁
겨울철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대상은 사람만이 아니다. 반려견 역시 겨울철 건강에 주의해야 한다. 반려견이 털이 있다고 해서 추위에 강한 것이 아니다. 추운 겨울에 반려견도 동상과 저체온증에 걸릴 수 있어 산책하러 나갈 때 주의가 필요하다. 반려견과 함께 추위에도 건강하게 겨울을 나기 위한 요령에는 무엇이 있을까. (추위타는 반려견들, 건강하게 겨울나는 꿀팁 [카드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