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회장으로 선임되며 20년 만에 현대차그룹은 총수를 교체했다. 이로서 현대차그룹의 3세 경영 체제도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다.

이날 오전 임시 이사회를 연 현대차와 기아차, 현대모비스는 정 신임 회장 선임건을 보고했고, 각 사 이사회는 전적으로 동의하고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고 현대차그룹은 전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정 회장은 이에 별도의 취임식 없이 전세계 그룹 임직원에게 영상 취임 메시지를 보냈으며, "인류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이동경험을 실현시키겠다"면서 정몽구 명예회장의 업적과 경영철학을 계승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정 회장은 1970년에 태어나 휘문고,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샌프란스시코경영대학원에서 공부했으며, 1999년 현대차 구매실장·영업지원사업부장을 시작으로 현대·기아차 기획총괄본부 부본부장(부사장), 기아차 대표이사 사장, 현대차그룹 기획총괄본부 사장, 현대모비스 사장 등을 역임해왔다.

이번 총수 교체는 정몽구 명예회장이 회장직 사임의사를 밝힌데 따른 것으로, 정 명예회장은 이로서 20년만에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게 되었다.

한편 지난 7월 대장게실염 등으로 입원한 정 명예회장의 건강 상태가 또 다시 주목되는 가운데, 재계 관계자는 "아직 입원 치료 중이지만 건강은 다소 회복된 상태"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