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부산 라움이미지메이킹컨설팅 김시우 대표, “개인 특성에 맞춘 퍼스널컬러진단으로 美 만든다”
[인터뷰] 부산 라움이미지메이킹컨설팅 김시우 대표, “개인 특성에 맞춘 퍼스널컬러진단으로 美 만든다”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0.09.2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움, 美에 대한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다. 고대 이집트의 벽화만 참고하더라도 눈 화장에 대한 방법과 다양한 색조 화장이 그려져 있는 것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시간이 흘러 현재의 뷰티 관련 업종은 말 그대로 과포화 상태이다. 변화의 흐름은 갈수록 빨라지면서 사람들은 보편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독창적인 아름다움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보니 천편일률적인 메이크업이 아닌 ‘나만의 색’을 찾는 과정은 매우 중요해졌다. 같은 화장법이라 하더라도 개인의 취향, 외모, 신체적 구조에 의해 변화하는 양상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한 ‘이미지메이킹’은 뷰티 산업에서 중요한 분야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즉, 뷰티 산업에서 오롯이 나 자신의 성향, 신체적 특성을 반영한 개인별 맞춤 서비스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퍼스널컬러진단을 통해 개인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색을 찾고, 더 나아가 메이크업, 헤어 시술까지 포함한 토탈뷰티샵을 운영하고 있는 부산 라움이미지메이킹컨설팅의 김시우 대표를 만나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라움이미지메이킹컨설팅의 김시우 대표 

Q. 라움이미지메이킹컨설팅의 설립 취지를 들어볼 수 있을까요? 
A. 라움이미지메이킹컨설팅 센터는 한 공간 안에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토탈뷰티샵을 만들고자 하는 뜻으로 설립했습니다. 또한 개인의 컬러를 진단하여 헤어 스타일링, 메이크업까지 모두 한 공간 안에서 편안하게 관리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죠. 

‘라움’의 뜻은 ‘아름답다’라는 순 우리말입니다. 라움이미지메이킹컨설팅은 한 공간에서 아름답게 나 자신을 꾸미고 관리하며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이 공간 안에서 고객의 이미지 변신을 위한 모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라움이미지메이킹컨설팅의 주요 관리프로그램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A. 이미지메이킹컨설팅 전문기관 및 교육기관으로서 퍼스널컬러진단, 메이크업, 헤어시술 프로그램이 있는 토탈뷰티샵입니다. 

퍼스널컬러진단은 각 개인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신체 색에 잘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 드리는 것이고 그의 맞는 메이크업과 헤어염색 컷 등 한 번에 케어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퍼스널컬러진단을 받고나면 자신의 헤어컬러나 메이크업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알 수가 있고 저희는 이에 맞는 시술 및 케어를 도와줍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이라고 하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퍼스널컬러진단의 유행이 빠르게 퍼지면서 이에 따른 다양한 수요가 발생하고 공급 역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퍼스널컬러진단을 통한 실질적인 변화를 한 곳에서 받기는 어렵죠. 스킨에 대한 진단만 이뤄진다면 당연히 스킨에 대해서만 관리가 될 것이고, 헤어에 대한 진단만 이뤄진다면 헤어 시술만 받을 수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라움이미지메이킹컨설팅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덜고 고객들이 한 곳에서 모든 컨설팅과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토탈뷰티샵 형태로 구성했습니다. 예컨대 메이크업과 헤어염색은 많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진단을 마치고 난 뒤 메이크업을 위해 A샵을 가고, 헤어염색을 위해 미용실을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관리와 시술을 당 사에서 받을 수 있게끔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과 ‘이미지메이킹’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헤어 염색부터 컷, 펌, 메이크업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고객 맞춤 컨설팅뿐만 아니라 관리까지 모두 한 곳에서 가능한 ALL-IN-ONE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Q. 라움이미지메이킹컨설팅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나요?
A. 처음 사람을 마주하면 일반적으로 그 첫인상을 보고 그 사람의 이미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즉, 겉모습만 보고 그 내면은 파악할 수 없다는 뜻인데요. 많은 사람이 ‘내면의 이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그 내면이 외면보다 우선이 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이러한 보편적인 상황에서 착안한 것이 이미지메이킹입니다. 그 사람의 겉모습만 보더라도 내면을 파악할 수 있게끔 해주는 것이 이미지메이킹의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듯이 이 사업의 핵심가치와도 맥락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선 나 자신부터 방문하는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고 감동을 주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사업을 한다고 하면 금전적인 부분도 물론 따라와야 하겠지만, 그보다 우선인 것은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1:1컨설팅을 통해 외면뿐만 아닌 내면을 어루만져주며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곧 고객과의 신뢰, 그리고 감동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 라움이미지메이킹컨설팅 내부 전경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가 있을까요?
A. 뷰티업에 종사하면서 꾸준히 메이크업과 헤어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직에 오래 있으면서 고객들의 클레임과 직원 관리에 회의감이 느끼고 힘든 순간이 많았는데요. 그런 상황이 이어지다보니 나의 꿈조차 잃어가는 느낌을 받았고 더 늦기 전에 그 꿈을 펼쳐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강사라는 직업에 도전을 하면서 이미지메이킹에 대해 더 자세히 공부를 하고 알게 될수록 사람의 이미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더 세분화 하여 컬러공부까지 하면서 토탈뷰티샵을 만들어 사업을 해봐야겠다는 생각과 아직 부산에서는 헤어 메이크업 퍼스널컬러진단을 함께하는 곳이 없다고 판단이 되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A. 더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만들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고자 합니다. 저 또한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교구 개발과 교육에 힘쓰면서 더 ‘이미지메이킹’ 전문 교육 센터를 만들어 브랜드화 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분야에서 일을 하며 느낀 점은 나 자신의 내면의 강화를 위해서는 때로는 외면을 돌아봐야 할 때도 있다는 것인데요. 내면이 강하지 않은 이유는 외면을 사랑하지 않고 자신의 마음도 관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기사를 보시는 많은 분들이 정확한 이미지메이킹을 통하여 내·외면을 케어하며 이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내 자신을 사랑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