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최지민 pro
  • 승인 2020.09.2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북한 사살 
24일 서해 연평도 해상에서 실종된 공무원이 북측의 총격에 사망한 사건에 대해 정치권은 물론 국제사회에서도 규탄의 목소리가 이어지며 철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군 당국에 따르면 해양수산부 소속 어업지도선 공무원인 47세 남성이 실종 신고 접수 하루 뒤인 22일 서해상에서 북한 선박에 발견됐으며 북한군은 사살 후 시신을 불태웠다. (北 총격 “반인륜적 만행”...총탄은 고스란히 스스로에게 [시선만평])

2. 독감 무료백신 
지난 2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었던 임신부와 만 13세~18세에 대한 독감 백신 예방접종이 전격 중단됐다.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 유행이 예고된 상황에서 많은 우려를 낳았다. 이슈체크에서 독감 백신 접종이 급작스럽게 중단된 내용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독감 백신 무료접종 중단, 일부 백신 상온에 노출)

3. 손흥민
20일(한국시간) 손흥민이 사우샘프턴과의 2020-2021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4골을 몰아쳐 토트넘을 승리로 이끌었다. 전반 32분 사우샘프턴의 카일 워커-피터스가 뒤에서 넘겨준 로빙 패스를 받은 잉스가 골로 연결하며 토트넘은 1-0으로 사우샘프턴에 기세를 넘겨주는 듯 했다. 하지만 전반 47분 역습 상황에서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의 발끝에서 토트넘은 대승의 시작을 알리는 골이 터졌다. (손흥민, 또 다시 역사를 써내려 가다... 헤트트릭을 넘어 무려 4골 집어넣어)

4. 춘천 레고랜드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청원 언박싱에서 춘천 레고랜드 사업과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다. ([청원 언박싱] 춘천 레고랜드 사업을 전면 중지하고 중도 유적지를 보존해주세요)

5. 제시
최근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환불원정대 멤버로 엄정화, 이효리, 화사와 함께 거침없는 발언과 솔직한 표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시(Jessi)’. 국민MC 유재석과도 환상의 케미를 보여주며 큰 웃음까지 주고 있다. 화려한 랩 실력과 함께 예능에서도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눈누난나 제시의 매력을 파헤쳐보자. ([시선★피플] 가요-예능 모두 접수! 거침없는 발언과 솔직한 쎈언니 ‘제시(Jessi)’)

6. 윤미향
정의기억연대(이하 정의연)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전 정의연 이사장)의 국고 보조금 유용 의혹 등 여러 논란 속에, 검찰이 지난 14일 윤 의원을 기소했다. 그리고 다음 달 26일 윤 의원의 첫 공판준비기일이 열리는데, 이슈체크에서 정의연과 관련한 윤 의원의 여러 의혹들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정의연’ 윤미향 전 이사장 의혹 정리...다음 달 26일 공판준비기일)

7. 한라산 
분화구를 가득 메운 풍부한 수량의 ‘백두산 천지’. 화산인 한라산 역시 분화구 ‘백록담’을 갖추고 있는데, ‘천지’처럼 물이 가득 채워질 수 없을까?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뉴스에 백록담 ‘만수’라며 사진이 올라왔지만, 실은 물이 가득 차 있는 상태는 아니었다. 한란산의 백록담 ‘만수’는 백두산 ‘천지’와 달리 물이 가득 차 있는 것이 아닌, 분화구의 동쪽 일부에 물이 고여 호수처럼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카드뉴스] 한라산 백록담, 백두산 천지와 달리 ‘만수(滿水)’가 불가능한 이유)

8. 캣츠
전 세계 30개국 300개 도시, 8천만 명이 관람한 명작 <캣츠>. 한국 뮤지컬 사상 최초로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사랑을 받았으며 특히 이번 내한공연은 초연 40주년을 맞아 올려지는 특별한 무대다. 현재 철저한 방역 속에서 작품 고유의 매력은 그대로 유지하며 안전을 위해 새로운 연출을 가미해 관객들의 호평 속에서 공연 중이다. 코로나19로 거리두기와 띄어 앉기가 일상이 된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캣츠>의 매력으로 들어가보자. ([뮤지컬평점] 뮤지컬 ‘캣츠’ 40주년 내한공연, 젤리클 고양이들이 전하는 감동 무대)

9. 국회 본회의 통과 법안들 
지난 24일 국회에서는 본회의가 열려 민생을 위한 다양한 안건들이 의결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국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안건들이 국회 문턱을 넘어 눈길을 모았다. 어떤 법안들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본격 시행에 들어가는지 이슈체크에서 확인해 보았다. ([이슈체크] 코로나19 재난 상황 ‘대학 등록금’ 환급 가능...국회 본회의 통과한 법안들)

10. 톤슈라
머리카락은 예로부터 어떠한 의식을 드러내거나 함부로 해서는 안 되는 신체의 일부였다. 특히 종교인들에게 머리카락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신성함을 드러냈다. 예로부터 동양의 승려들은 머리를 모두 밀었고, 서양의 중세 종교화들의 그림에는 독특한 머리스타일을 한 수도사들이 등장한다. 톤슈라에 대해 살펴본다. ([카드뉴스] 중세 수도사들은 대머리였나? 독특한 헤어스타일 ‘톤슈라’)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