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아침’ 호흡기질환 예방법 공개, “구강세정기로 입속을 청결하게”
‘생방송 오늘아침’ 호흡기질환 예방법 공개, “구강세정기로 입속을 청결하게”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0.09.1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구강 위생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구강 내에는 약 700종에 달하는 유해균, 유익균이 존재하며 이 중에는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구강 위생 관리를 소홀히 하면 바이러스가 더욱 증식하게 되고,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에 걸릴 확률도 높아진다.

특히 코로나19의 경우 기침, 재채기 등 비말로 전파되는 바이러스이므로 구강 위생 관리에 더욱 신경 쓸 필요가 있다. 구강 위생 관리는 코로나19는 물론 독감, 신종플루, 인후두염 감염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전문가들은 전한다.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화면 캡처)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화면 캡처)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만큼 구강을 청결히 유지함으로써 호흡기 질환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하루 3번 양치질을 하는 것 외에 구강세정기 등을 이용해 음식물 찌꺼기 등을 꼼꼼히 제거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17일 방영된 MBC <생방송 오늘아침> 프로그램에선 주부의 호흡기질환 예방법으로 프로폴리스, 청소, 구강세정기 등이 등장했다.

관계자는 “방송에서 구강 위생 관리법 중 하나로 소개된 아쿠아픽 구강세정기(AQ-230)는 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 추천품으로서, 분당 1,400회의 강력한 맥동수류로 0.6mm의 초미세물줄기가 칫솔과 치실이 닿지 않는 치주포켓 속 이물질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고 전했다.

방송 중 출연한 치과 전문의는 "치아와 잇몸 사이를 말하는 치주포켓은 세균이 잘 쌓인다고 해서 세균 주머니라고 불리며, 이 부위는 잘 닦이지 않아 치석이나 치태가 쉽게 끼는 곳"이라며 "치주포켓에 쌓인 이물질과 세균을 제거해야 치아 건강은 물론 호흡기 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쿠아픽은 현재 프로모션을 통해 구강세정기와 음파전동칫솔을 10월 4일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다. 아쿠아픽 코드리스 구강 세정기(AQ-230)는 37%, 뉴 아쿠아픽 구강세정기(AQ-350)는 35%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음파전동칫솔(AQ-120)도 50%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이벤트 제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하여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아쿠아픽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구강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져 올해 1~5월 코로나 기간 동안 아쿠아픽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며 "코로나 시국에 꼭 필요한 구강세정기를 프로모션 가격에 저렴히 구입하고, 1일 1픽으로 치주질환과 호흡기 질환 모두 예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쿠아픽 프로모션 관련 내용은 자사 공식 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