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최지민 pro
  • 승인 2020.09.13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4차 추경 
9일 정부와 국회 등에 따르면 정부는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10일 확정짓고 11일 국회에 제출한다고 밝혔다. 먼저 코로나19으로 취업에 장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에게 월 50만원의 지원금을 일정기간 지급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세부담 증가 우려되는 4차 추경, ‘미취업 청년’ 등 지원대상 선정에 고심 담아야 [시선만평])

2. 이스타항공 
제주항공과의 인수·합병(M&A) 무산 이후 재매각을 추진 중인 이스타항공이 결국 605명에게 정리해고를 통보했습니다. 이스타항공의 정리해고를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항공업계의 구조조정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상황. 이슈체크에서 이스타항공의 구조조정 소식과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이스타항공 대규모 정리해고...항공업계 대량 실업 사태 막아야)

3. 차박
코로나19로 사람들이 붐비는 곳은 피하게 되는 요즘, 최근에는 언택트 여가문화가 확산되면서 캠핑을 가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다. 그런데 캠핑을 준비하려면 텐트도 치고, 여러 장비를 꾸려야 하는 점 때문에 짐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래서 떠오르는 또 하나의 인싸들의 선택! 바로 차박이다. ([지식의 창] 언택트 여가, 어디로 여행 떠나볼까? 발길 닿는 대로 떠나는 ‘차박’)

4. 질병관리청
질병관리본부가 오는 12일부터 ‘질병관리청’으로 승격된다. 지난 8일 국무회의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질병관리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 제정안과 '보건복지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개정안이 의결됐다. 질병관리본부가 질병관리청으로 승격되면 어떠한 부분에서 달라지는지 이슈체크에서 짚어보겠다. ([이슈체크] 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청’ 승격...‘사스’ 이후 대대적 조직 개편)

5. 레고의 역사 
지난 2014년 타임지로부터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장난감으로 선정된 ‘레고’. 그만큼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과 동시에 키덜트 시장이 성장하면서 레고는 어른들에게도 사랑받는 장난감이 되었다. 국내에서는 레고의 인기가 늘어나며 신종 재테크 수단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레고는 언제부터 만들어졌는지 그 역사를 따라가 보자. ([카드뉴스] 레고의 시작이 목재 장난감이었다고? 레고의 역사 따라가 보기)

6. 비행기 마스크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이 필수라는 인식이 이제는 어느 정도 확고히 자리를 잡았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이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최근에는 비행기 내에서도 일부 마스크 미착용자들이 분란을 일으켜 비난을 사고 있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비행기 탑승 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승객에는 탑승을 거부하고 이후 대한항공 이용 시에도 불이익을 주기로 했다. (비행기도 ‘마스크’ 착용 안하면 ‘못 타요’...대한항공 세부 절차 마련 [시선만평])

7. 질병 고백한 스타 
최근 공황장애나 불안장애, 우울증 등 자신의 질병을 방송에서 고백하는 스타들이 많아졌다. 증세가 심해져 활동을 중단하고 치료를 하는 스타들도 있고 이를 극복해 예전의 건강했던 모습으로 다시 활동하는 스타들도 있다. 화려한 삶을 살줄로만 알았던 스타들 중 방송을 통해 급작스럽게 질병을 알린 스타는 누가 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화려함 속에 감춰진 그들의 아픔...방송에서 갑자기 질병 고백한 스타는?)

8. 로미오와 줄리엣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꽤 기억에 남을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가 코로나19를 겪으며 경험해보지 못한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전례없이 긴 시간 한반도에 찾아온 장마. 그리고 연이은 태풍까지. 코로나블루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우리는 제법 슬프고 우울함 속에 살아가고 있다. 이럴 때 재펑펑 울 수 있는 멜로 영화 한편이 마음을 포근하게 만들어 주기도 한다. 세기의 가슴아픈 멜로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이다. ([무비레시피] 정통 멜로, 울고 싶은 멜로를 보고 싶은날...‘로미오와 줄리엣’)

9. 캔슬코리아
최근 필리핀 네티즌들 사이에서 캔슬 코리아(cancel Korea)라는 해시태그가 유행하면서 반한 감정을 넘어 혐한조짐이 보이고 있다. 현지 언론도 잇따라 관련 소식을 전하는 등 점차 사태가 더 확산되는 분위기인 상황. 어떤 내용인지 이슈체크에서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캔슬코리아 #한국, 사과하라...필리핀 ‘혐한’ 조짐 무슨 일?)

10. 블라디미르리신
러시아의 노볼리페츠크 철강의 경영자 겸 최대 주주인 그는 미국발 금융위기가 세계 경제를 강타했을 때도 러시아에서 위기를 가장 잘 버텨낸 최고의 갑부로 급부상했다. 2010~2011년 <포브스>로부터 러시아 제1의 부호로 꼽혔던 러시아의 철강왕. 바로 ‘블라디미르 리신’이다. ([어바웃 슈퍼리치] 노동자에서 성공 신화의 주인공, 러시아 철강왕 ‘블라디미르 리신’)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