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는 원료를 재활용하거나, 재생할 수 있는 에너지를 변화하여 실제 사용 가능한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것을 일컫는다. 그중에서도 태양광 발전은 태양 빛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태양광을 풍부히 받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발전이 가능하다.

특히 요즈음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 정책이 펼쳐짐에 따라 전국 각지에서 발전소를 설치하고자 하는 노력이 일고 있다. (주)에스알에너지는 양구 500kW, 영광 1MW, 화성 300kW 등의 전국적으로 다양한 시공 사례를 갖추고 있으며 봉화에는 1MW 급의 발전소를 건립한 바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전북 익산 1M급 태양광발전소 준공 소식을 알렸다.

이 같은 태양광 사업은 정부 차원에서 추진하는 농업인 금융지원 사업, 산업단지 금융지원 사업 등이 있어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확산을 기대할 수 있고 상황에 따른 다양한 금융적 지원이 이루어진다. 

전북 익산 1M급 태양광발전소 준공 소식을 밝힌 (주)에스알에너지 관계자는 "경기 침체, 노후 대책에 대한 우려가 심화되는 시기에 좋은 사업이 될 수 있는 만큼, 관련 사업에 대한 안내를 원한다면 문의받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한편, (주)에스알에너지는 함께 개발에 일조할 파트너사를 모집 중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