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미꾸라지’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미꾸라지가 비단 구렁이가 되는 꿈
미꾸라지가 비단 구렁이가 되는 꿈은 길몽으로 작은 것으로 시작해 큰 것을 이룬다는 뜻이다.

2. 미꾸라지가 품속으로 들어오는 꿈
미꾸라지가 품속으로 들어온다면 이는 태몽일 경우다 많다. 특히 효성이 깊은 자손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며, 미꾸라지가 몸속으로 들어오는 것도 동일하게 해석할 수 있다.

3. 논두렁에서 미꾸라지를 잡는 꿈
미꾸라지는 재물과 돈을 상징하기도 한다. 때문에 논두렁에서 미꾸라지를 잡는 꿈을 꾼다면 이는 재물과 돈이 생기고 운수 대통하게 됨을 암시한다. 횡재, 선물, 물품, 먹거리가 생긴다.

4. 미꾸라지가 마당에 즐비하게 보이는 꿈
미꾸라지가 마당에 즐비하게 보이는 꿈은 길몽에 속한다. 이는 여러 곳에서 재물이 쏠쏠하게 들어올 수 있음을 알린다. 이 꿈을 꾸었다면 재물과 식복이 생길 수 있다.

5. 미꾸라지를 잡다가 놓치는 꿈
미꾸라지가 재물과 돈을 상징하는 만큼 이를 놓친다면 흉몽이 될 수 있다. 미꾸라지를 잡다가 놓치는 꿈을 꾸었다며 저절로 굴러 들어온 복을 자신의 능력 부족으로 놓치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다.

6. 미꾸라지가 빗줄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미꾸라지가 빗줄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은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횡재, 재물, 입학, 승진, 당선, 합격 등의 길조이다. 지금까지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뜻밖에 복운을 받는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미꾸라지’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