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경기 시흥경찰서는 성폭력처벌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20대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피해자는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는 김옥분씨로 김씨는 이날 경기 시흥시의 한 PC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내용의 실시간 방송을 진행 중이었다. 당시 노란색 형광색 원피스를 입은 김옥분씨가 PC 좌석을 정리하고 있던 중 김씨의 뒤로 모자를 쓴 A씨가 접근해 김씨의 엉덩이 부분에 핸드폰 카메라를 들이밀었다.

[아프리카TV 방송화면 캡처]
[아프리카TV 방송화면 캡처]

김씨는 범행을 알아채지 못했고, 그사이 A씨는 빠르게 자리를 떴다. 이에 생방송을 시청 중이던 네티즌들이 “방금 몰카 촬영한 것 같아요” “PC방 CCTV 확인해 봐라”며 김씨에게 상황을 설명했고, 이를 확인한 김씨는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곧이어 출동한 경찰에 A씨는 현장에서 현행범으로 입건됐다.

이후 김씨는 자신의 아프리카TV 방송에 '오늘 몰카일에 대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김씨는 "위로와 몰카범에 대한 욕이 더 많지만 주작(조작)이라는 말과 내 복장 탓을 하는 글도 있더라"며 "100% 조작이 아니다. 조작이면 무고죄를 받을 것이고 아이디 삭제는 물론, 방송도 그만두겠다. 굳이 이런 것으로 홍보하려고 조작하는 멍청한 사람이 아니다"라며 조작 의혹에 대해 분노를 표출했다.

또 '몰카범 친구협박'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몰카범 친구로 추정되는 인물이 "왜 일을 크게 만드냐" "그쪽(BJ김옥분)도 옷입는 것 잘못 있다" "동네 좁은데 또 안 마주칠 자신 있냐" "조용히 해결 합시다" 등의 협박성 메시지를 공개했다. 그러면서 "옷입는 잘못? 친구라고 성범죄자를 쉴드친다고? 동네 좁은데 안마주칠자신? 조용히해결? 제 정신이냐 너"라며 "피해자인데 오히려 욕 먹는 것이 화가 나고 어이가 없다. 그래도 위로글이 더 많으니 걱정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증거 자료를 확보하고 추가 범행 여부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