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인천 전통시장 주변 상인 확진, 전수 검사 진행

[인천시 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시 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시 서구는 코로나19 확진자들이 운영한 점포 옆에 있는 가정동 정서진중앙시장의 상인 전원과 확진자들이 운영하는 매장 방문자를 대상으로 검체 검사를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정서진중앙시장 중앙통로 옆 골목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인천시 서구 거주 상인 A(61·여)씨, B(63·여)씨, C(64·여)씨 등 3명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들이 각각 운영하는 매장은 정서진중앙시장 옆 골목 '중심코어워킹화', '누리수선', 'Jennet'(제넷)' 등 3곳이다. 서구는 해당 상호를 공개하고 이들 매장을 방문한 사람은 코로나19 검사를 받아달라고 안내했다.

제주 일부 어린이집, 불량한 위생 상태 논란

제주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사로 구성된 제주평등보육노동조합은 22일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는 이달 초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설치 급식소에 대한 위생 점검에 나서면서 현재 제주지역 어린이집에서도 대대적인 위생 점검이 이뤄지고 있다"며 "하지만 이번 제주도 보육행정 당국의 전수조사에 대해 벌써 보여주기식 점검이라는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노조에 따르면 일부 어린이집에서 실제 제공했던 급식과는 다른 내용의 급식 관련 서류를 한꺼번에 준비하거나, 부랴부랴 실제 그동안 아이에게 제공했던 음식 재료를 숨기고, 불량한 위생 상태를 덮기 위해 대대적인 급식실 청소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국립공원공단, 북한산 생태탐방원 등 운영 23일 재개

[인천시 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국립공원공단 제공]

환경부와 국립공원공단은 생태탐방원, 체류형 숙박시설, 야영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23일부터 재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운영을 재개하는 시설은 생태탐방원(북한산·설악산·소백산·한려해상·가야산·내장산 등 6곳), 체류형 숙박시설(태백산 민박촌·덕유산 덕유대), 야영장(치악산·월악산·소백산 등 풀옵션 캠핑시설 및 카라반) 등이다. 지리산·설악산·덕유산 등 전국 국립공원 14개 대피소는 코로나19 상황에 대한 우려로 이번 개방 대상에서 제외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