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김동운 수습
  • 승인 2020.03.2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제목: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디자인 김동운 수습] 지난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서킷브레이커 
19일 장중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동시에 8% 넘게 폭락하면서 또 두 시장의 거래를 일시 중단시키는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됐다. 국내 양대 시장에서 같은 날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된 것은 역대 두 번째다. 앞서 지난 13일에도 주가지수가 8% 넘게 급락하면서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서 모두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된 바 있다. (곤두박질치는 주가...코스피-코스닥 모두 서킷브레이커 발동 [시선만평])

2. 아파트 종부세 
정부가 올해 아파트 등 공동주택 공시가격을 고가 주택 위주로 올렸다. 전국이나 서울 상승률은 모두 2007년 이후 13년 만에 최대 수준. 이슈체크에서는 정부의 공시가격안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아파트 공동주택 공시가격 13년 만에 최대 수준... 종부세 폭탄?)

3. 카시트의 올바른 사용 
안전벨트 제작 기준은 성인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작은 사고에도 큰 상해를 입을 수 있다. 때문에 교통사고 발생에 따른 피해를 줄이기 위해 어린이의 카시트 착용은 필수다. 이와 관련해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어린이용 카시트 장착 조건에 따른 교통사고 발생 상황 모의시험을 실시해 그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카시트의 올바른 사용이 중요한 이유...저소득 계층 무상 지원 [모터그램])

4. 코로나19 플로리다 해변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만 미국 플로리다주 클리어워터 비치에 많은 사람이 몰려 논란이 되고 있다. 미 CBS방송은 플로리다주 클리어워터 비치에 최근 방문객 수천 명이 몰려든 사진과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산하고 있다고 현지 시각으로 17일 보도했다. (美 플로리다 해변, 코로나19 아랑곳하지 않아...수천명 방문객 몰려 [글로벌이야기])

5. 개정된 선거법
올해는 4년마다 한 번씩 돌아오는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해이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오는 4월 15일에 실시되며 선거를 통해 대표를 뽑는 중요한 일인 만큼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치르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해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우여곡절 끝에 본회의를 통과하며 이번 선거부터 바로 적용이 되는데, 어떤 주요 내용들이 있는 알아보도록 하자. ([세컷뉴스] 새로 바뀐 선거법 완전 정복하기, 개정된 선거법 주요 내용)

6. 바티칸 
교황이 살고 있는 곳으로 알려진 바티칸 시국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로 알려져 있다. 이탈리아 로마 북서부에 있는 가톨릭 교황국, 바티칸은 가톨릭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다. 작지만 유서 깊은 나라, 지금부터 바티칸 시국에 대해 알아본다. ([지식의 창]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희망과 평화의 상징이 된 ‘바티칸 시국’)

7. 작은아씨들
코로나19 여파 속 가장 보고 싶은 영화로 꼽힌 ‘작은 아씨들’. 지난 11일부터는 VOD를 통해 안방에서 관람할 수 있게 됐다. 세계적 명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은 영화 ‘작은 아씨들’. “고난이 많았기에 즐거운 이야기를 쓴다”는 말로 시작하는 그들의 삶에는 어떤 고난이 함께할까. 영화 <작은 아씨들>의 인생으로 함께 가 보자. ([무비레시피] 여전히 아름다운 우리의 인생 ‘작은 아씨들’ )

8. 자동차X명품 콜라보 
산업디자인의 꽃이라 불리는 자동차. 자동차 업계는 간혹 감성적인 측면의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또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명품 패션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은 ‘자동차 × 명품’ 협업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 ([카드뉴스] 오감 만족! ‘자동차 × 명품’ 협업...프리미엄 강조하기 위한 ‘콜라보’)

9. 해충과 익충
우리는 수많은 곤충들을 쉽게 볼 수 있다. 간혹 특이한 생김새를 하고 있어 깜짝 놀랄 때도 있는데, 이러한 곤충들은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일반적으로 인간의 생활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해를 주는 곤충을 해충이라고 부르고, 인간에게 이로움을 주는 곤충을 익충이라 부른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이런 기준은 인간의 시각에서 나뉜 것! 일상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해충과 익충에 대해 알아보자. (일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곤충들, 넌 해충이니 익충이니? [애니멀TV])

10. 박민영
서울 생활에 지쳐 북현리로 내려간 해원이 독립 서점을 운영하는 은섭을 다시 만나게 되며 펼쳐지는 가슴 따뜻한 힐링 로맨스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상처와 불신으로 얼어붙은 마음을 가진 목해원 역을 맡은 배우 ‘박민영’이 있다. 등장하는 작품마다 히트작을 탄생시키며 명실상부 케미 여신으로 불리는 박민영의 매력은 무엇일까? ([시선★피플] ‘날찾아’로 돌아온 명실상부 로코 흥행 여신 ‘박민영’)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