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이시연 수습기자 / 디자인 최지민,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구더기’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주먹 안의 흙 한줌이 구더기로 변하는 꿈

주먹 안의 흙 한줌이 구더기로 변하는 꿈은 금전적 행운으로 보면 길몽 중에 길몽으로 꼽힌다. 적소성대를 암시하는 꿈으로, 작은 돈으로 투자한 부동산이나 주식 등 경제적 재화가 호운을 맞아 큰돈으로 불어나게 될 운세다. 소소한 투자가 빛을 보게 되니 그간의 투자 상황을 정리해 보는 것도 좋다.

2. 땅이 쩍 갈라지면서 구더기가 쏟아져 나오는 꿈

예상치 못한 나의 땅이 유적지로 지정되고 그곳에서 국보급 유물이나 보물을 발굴해 내는 형상이다. 생산 및 유통에 투자하여 성과를 올리거나 운영 중인 사업체의 규모를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나게 됨을 암시한다.

3. 개미가 구더기를 물고 나르는 꿈

개미가 구더기를 물고 나르는 꿈은 무역업 종사자에게 특히 길몽으로 꼽힌다. 운수, 수송, 교통, 작업, 생산 등의 길조가 들어 새로운 거래처를 만나거나, 많은 상품을 좋은 가격에 외국에 수출하게 됨을 나타낸다.

4. 금은보화와 구더기가 가득히 보이는 꿈

금은보화와 구더기가 가득히 보이는 꿈은 재물과 돈이 생기고 집안이 풍요로워진다. 먹거리, 횡재가 일어날 수 있고 재수대통의 길운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5. 된장독에 구더기가 생겨서 꿈틀거리는 꿈

된장독에 구더기가 생겨서 꿈틀거리는 꿈은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꿈으로 구더기가 사업 밑천을 의미한다. 꿈에서 많은 구더기를 볼수록 풍족한 투자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기반을 다질 수 있음을 암시한다.

6. 항아리 안에 구더기가 가득한 꿈

항아리 안에 구더기가 가득한 꿈은 5번과 비슷하게 길몽이다. 뜻밖의 횡재, 인복, 식복 등을 의미하는 꿈이다. 특히 금전적인 도움이 절실한 상황에서 오아시스 같은 금전적 행운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구더기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