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충전 음료 ‘링티’가 베트남과 필리핀을 시작으로 본격 해외 진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링티는 물 500mL에 제품 1포를 타서 마시는 음료 형태로 무카페인, 무설탕, 무색소 제품이다. 건강하게 수분 보충을 원하는 남녀노소 다양한 소비자들이 구매하여 현재 국내 링티 600만포 판매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8월, 링티는 바이오 신물질 연구 개발 및 건강식품 등을 유통하는 베트남 현지 기업과 협약을 맺었다. 이에 소매가 4억원 어치에 해당되는 링티 14,400박스를 수출할 계획이며 현재 링티는 필리핀 현지 다이버 샵 내 판매∙유통 중이다. 

이 밖에도 링티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타오바오몰)’ 입점 막바지 단계에 들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링티 관계자는 “링티는 카페인과 설탕,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전 연령층이 마음 놓고 마실 수 있다”라며, “특히 더운 날씨로 인해 평소 음료수를 자주 즐기는 국가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링티는 특전사 군의관 출신의 개발진이 모여 만든 제품으로, 육군참모총장상 수상과 국방부 장관상 수상한 바 있으며, 제품 출시와 동시에 와디즈 펀딩액 6억을 기록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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