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인천 남동공단 플라스틱 제조공장서 화재

[제보자 제공]
[제보자 제공]

25일 오후 4시 22분께 인천시 남동구 고잔동 남동공단 한 플라스틱 제조공장에서 불이 나 30여분 만에 꺼졌다. 이 불로 공장 내부에 있던 근로자 1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공장건물 내외부와 기기 등이 검게 탔다. 소방당국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과 재산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30일까지 수능 시험장 특별 안전점검

경북도교육청은 오는 30일까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73개 시험장과 12개 예비시험장에 대해 특별 안전점검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수년간 경북에서 연이어 발생한 지진으로 수험생과 학부모이 갖는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특히 지진이 난 경주, 포항, 상주 지역 28개 시험장은 교육부·지역교육지원청·교육시설재난공제회 관계자와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민관합동점검반이 점검한다.

2019 아시아태권도한마당, 26일부터 이틀간 자카르타서 개막

[제보자 제공]
[국기원 제공]

2019 아시아태권도한마당이 26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다. 25일 국기원에 따르면 이번 아시아한마당의 참가자는 12개국 1천236명으로, 대륙별 한마당 역대 최다다.국기원이 매년 개최하는 세계태권도한마당과 마찬가지로 아시아한마당도 겨루기 일변도에서 벗어나 격파, 시범, 품새, 태권체조 등 태권도가 지닌 다양한 가치를 확대하고 각 대륙의 태권도 발전을 꾀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아시아한마당에서는 위력격파, 종합격파, 기록경연, 공인품새 등의 개인전과 태권체조, 팀 대항 종합경연 등의 단체전으로 나눠 총 13개 종목, 68개 부문에서 경연이 펼쳐진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