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가 오는 10월 11일(금)~12일(토) 이틀 동안 서울 성수동 S-Factory D동에서 개최된다.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는 지역 시장에서 지역 자원, 문화, 커뮤니티를 연결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축제로 이들의 창의성과 다양성이 담긴 상품, 공간기획, 문화기획, 커뮤니티 형성과 같은 유무형의 인프라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한 행사다.

로컬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스토리와 활동 사례, 로컬 성장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로컬크리에이터의 관점에서 시사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토크콘서트 <로컬에 90년생이 온다>에는 ‘90년생이 온다’의 저자 임홍택 작가가 초대되며, 청도의 ‘철가방극장’, ‘개나소나 콘서트’ 등 탈물질주의로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온 개그맨 전유성과 이태원을 무대로 한 상권의 성장과 가치를 경험한 방송인 홍석천, 성수동의 가장 힙한 카페라 불리우는 어니언의 유주형 대표의 토크콘서트도 예정하고 있어 다채로운 관점의 로컬 이야기가 전해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도 기획되어 있어 수준 높은 로컬 수제맥주를 시음할 수 있으며 로컬의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F&B도 즐길 수 있다.

같은 일정으로 S-Factory A동에서는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와 연계하여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메이커 밋업데이가 진행된다.

본 행사는 메이커 무브먼트 확산 퍼포먼스, 메이커 스페이스 전시 및 체험, 토크콘서트, 메이커톤, 메이커 문화 확산 프로젝트 공유회 , 메이커 스페이스 워크숍, 메이커 네트워킹 등 메이커들 간의 다채로운 교류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두 행사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 사무국에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