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과 요식업계 전문인 양성의 명문으로 꼽히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이 명품 조리 기구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맺으며 학생들에게 뛰어난 실습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주부들에게 높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품 조리기구 브랜드인 르쿠르제, 휘슬러 제품을 이용한 푸드 실습, 이들과 함께 진행한 대회로 청강대 푸드스쿨 학생들은 높은 자부심을 갖고 실습에 임한다. 이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조리를 향한 동기를 부여해주는 중요한 계기로 작용하고 있다.

지난 9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은 명품 주방기구 브랜드 르쿠르제와 함께 제1회 요리경연대회 ‘청강 LECRUSET COOKING COMPETITION’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 색색의 르쿠르제 제품에 학생들의 수준 높은 요리가 담겨 환상의 조합을 자랑했다. 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2학년 이주현, 김민서 학생의 버섯굴영양밥과 더덕들깨양념장은 맛은 수준급 실력으로 많은 심사 위원들의 극찬을 받았으며, 이 밖에도 대하 복숭아 브래드 푸딩, 치킨커리, 오렌지 통돼지구이 등의 요리가 르쿠르제 제품의 특성을 잘 살린 요리로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0월에는 독일 명품 주방 브랜드 휘슬러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맺어, ‘장인정신과 혁신이 창의를 만나다’를 주제로 ‘제1회 청강 Fissler Collaboration’을 열었다. 10월 1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그룹별 인터뷰, 최종프레젠테이션을 거쳐 11월 13일에는 우승팀을 대상으로 휘슬러 홍보영상까지 촬영을 마쳤다.

한 달여 간 푸드스쿨 학생들은 쿡웨어 휘슬러 제품을 이용해 요리를 연구하고 심층 인터뷰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는 최고의 교육기관과 명품 조리기구가 만났다는 점에서 업계 관계자들의 눈길을 끈 바 있다. 특히 학생들에게 자부심을 높여주며, 최고의 조리전문가를 향한 꿈에 동기 부여를 하는 뜻 깊은 기회가 되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관계자는 “명품 조리기구를 통한 실습과 대회로 학생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꿈을 향한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되고자 시작한 것이 기획 취지”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푸드스쿨 학생들에게 명품 조리기구를 통한 실습을 이어갈 예정이며, 학생들이 자긍심을 갖고 실습에 임해 후에 현장에서도 수준 높은 실력과 자부심을 갖춘 명품 셰프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은 유명 교수진과 수준 높은 쳬계적 실습으로 매년 많은 학생들의 입시 지원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푸드스쿨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유명 요식업계에 취업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