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 시 가장 실수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커피 머신과 카페 장비의 선택이다.

카페 창업자는 대부분 비용을 고려하여 커피머신 등 카페 장비를 구매하는데, 국내 시판되는 커피 머신의 수는 매우 많고 다양하여 비교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커피머신몰 권보성 차장
커피머신몰 권보성 차장

 

숙련된 바리스타나, 커피 머신 전문 엔지니어가 아닌 이상 정확한 커피 머신의 성능이나 기능을 알기가 힘들기 때문에, 카페를 운영하거나 운영했던 지인의 이야기 혹은 커피 머신 판매회사의 영업사원 이야기에 의지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그러다 보니 창업하려는 카페 컨셉과 원두 특징에 맞지 않는 커피 머신을 선택하여 낭패를 보는 일이 부지기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커피머신몰에서는 소비자의 입장을 고려한 카페 창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커피 머신 및 카페 장비를 선택하는데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커피머신몰의 권보성 차장은 “커피머신몰은 3,000곳 이상의 카페 창업 컨설팅 경험이 있으며, 카페 장비 컨설팅 팀을 비롯한 음료 메뉴 컨설팅, 인테리어 컨설팅, 카페 운영 및 마케팅 컨설팅 등 분야별 컨설팅으로 카페 창업에 있어 필요한 가장 핵심적인 요소를 충족 시켜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