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DMZ국제음악제 20일 개막 및 횡성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8월 9일 개막 [팔도소식/축제]
연천 DMZ국제음악제 20일 개막 및 횡성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8월 9일 개막 [팔도소식/축제]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9.07.1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7월 17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클래식 향연' 연천 DMZ국제음악제 20일 개막 – 경기 연천군

연천 DMZ국제음악제가 20일 개막한다.(연합뉴스 제공)

경기도 연천군은 20일부터 9월 21일까지 허브빌리지와 수레울아트홀 등지에서 클래식 음악 축제 '제9회 연천DMZ국제음악제'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20일 허브빌리지 올리브홀에서 열리는 오프닝콘서트에는 예술감독 박숙련, 피아니스트 강충모·이혜전, 바이올리니스트 피호영, 서울솔리스트첼로앙상블 등이 멋진 공연을 펼치며 음악제의 서막을 알린다.

23일과 25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피아노 트리오 전곡 연주시리즈가 펼쳐지며, 26일에는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지난해 DMZ국제음악제 뮤직아카데미의 협연 오디션 선발자들과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호흡을 맞춘다.

9월 16일에는 쇼팽 피아노 국제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시적이고 색깔 있는 연주를 선보이고, 9월 21일 연천수레울아트홀 클로징콘서트에서는 프라임필아모닉오케스트라와 출연진들이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3번, 베토벤 트리플 협주곡 공연을 펼친다.

공연장 중 한 곳인 연천 허브빌리지에서는 젊은 음악가 양성을 위해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비올라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뮤직아카데미가 열릴 예정이다.

2. 횡성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8월 9일 개막 – 강원 횡성군

'제8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둔내면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횡성군 제공)

강원 횡성지역 대표적인 여름축제인 '제8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가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최고의 토마토와 함께하는 여름 가족 축제!'라는 주제로 둔내면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이 시원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거리와 살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이 축제장으로 변신한 시가지에 마련된다.

축제 기간 토마토 홍보관과 품종전시관 등 볼거리와 토마토 풀장(대박 보물찾기), 토마토 댄스파티, 메기 잡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고 또 토마토 막걸리 빨리 마시기와 토마토 높이 쌓기, 토마토 무게 맞히기, 토마토 항아리 넣기, 빨리 나르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특히 토마토 풀장에서 즐기는 대박 보물찾기는 축제 하이라이트로 금반지와 횡성한우고기 교환권, 농특산품 등 푸짐한 경품이 숨어 있다.

올해는 풀장과 워터슬라이드를 시설을 확대하고,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주천강 가족 물놀이장도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며, 시원한 박 터널 걷기와 추억의 토마토 시식회, 판매장 등 횡성 토마토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