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제24회 무학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8강에서 62번째 키커까지 가는 '승부차기 혈투'가 펼쳐졌다.

8강에서 맞붙은 청주대성고와 용인 태성FC는 전후반 동안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경기는 승부차기로 승패를 가려야하는 상황. 하지만 승부차기에서도 두 팀은 좀처럼 결판을 짓지 못했다. 11명의 선수가 모두 킥을 찼지만, 승부는 여전히 팽팽했다.

제24회 무학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에서 용인 태성FC가 우승을 차지했다.(경남축구협회 제공)

끊임없는 승부차기는 계속 진행됐고, 62번째 키커로 나선 청주 대성고 선수의 실축으로 태성 FC가 4강에 진출, 스코어는 무려 29-28이었다.

모든 선수가 두 번 이상 키커로 나섰고, 세 번을 나선 선수도 팀당 9명이나 됐으며 이는 종전 승부차기 기네스 기록을 훌쩍 넘는 비공인 신기록이었다.

현재 기네스북에 등재된 승부차기 세계기록은 2005년 아프리카 나미비안컵에서 있었던 KK팰리스와 시빅스의 승부차기로 총 48명의 키커가 나섰고, 17-16으로 KK팰리스가 승리했다.

2016년 현재 체코 아마추어 리그에서도 52명의 키커가 나선 승부차기 기록이 있었지만, 이는 프로 경기가 아니라 기네스북에 오르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8강에서 극적 승리를 거둔 태성FC는 결승에 올라 경희고를 1-0으로 꺾고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