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강원도 춘천시)] 춘천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많은 관광도시로 봄이면 대학생들의 MT의 성지로 불리기도 한다. 또한 수도권과 멀지 않아 주말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춘천에는 많은 관광지들이 많지만 그 중 ‘구곡폭포’를 빼놓으면 섭하다. 봉화산 기슭에 있는 이 폭포는 완만한 경사의 트래킹 코스를 따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절경 중의 절경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때문에 가벼운 마음을 갖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관람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매표소에서 폭포로 이어지는 오솔길에는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들이 자라 기분 좋은 향기와 신선한 공기를 제공해 요즘같이 미세먼지에 갑갑한 사람들에게 좋은 휴양처가 되어주기도 한다. 또한 숲 그늘이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니 더운 여름철에 삼림을 느끼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딱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매표소에서 보통 걸음으로 20분 정도 걸으면 폭포에 다다르게 된다. 깎아지른 절벽에 존재하고 있는 폭포는 그 높이와 규모가 웅장함을 자랑하고 기괴한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는 하늘벽 바위는 그야말로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 폭포는 여름에는 시원한 물줄기를 선사하고 겨울에는 빙벽을 제공해 빙벽등반 코스로 매우 유명한 장소이기도 하다.

주말 도심지와 가깝고 맑은 공기와 기분이 좋아지는 향기를 맡을 수 있는 구곡폭포를 방문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입장료

7세 ~ 65세 2,000원 (유료입장권 소지자에게 춘천지역 전통시장, 상가, 식당, 택시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춘천상품권 2000원 제공)

국가유공자, 경로, 미취학, 장애자, 호수문화권(춘천 양구 화천 홍천 인제) 주민 무료.

*주차요금

경차 1,000원 / 중소형차 2,000원 / 대형차 4,000원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