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3월 11일)은 각 지역의 행사와 관련된 소식이다.

- 각 지역의 행사 관련 소식

1. 렛츠런파크 제주, 16일부터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가 있는 '마(馬)랑 힐링투어' 진행 - 제주시

레츠런파크 제주에서 말을 테마로 한 스토리텔링 투어인 '마(馬)랑 힐링투어'를 진행한다.(렛츠런파크 제주 제공)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가 이달 16일부터 말을 테마로 한 스토리텔링 투어인 '마(馬)랑 힐링투어'를 진행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친환경 전기차를 타고 즐기는 '마랑 힐링투어'는 렛츠런파크 제주 중문 광장에서 시작해 말들의 영혼을 위로하고, 사고 없는 안전한 경마가 시행되기를 기원하는 마혼비, 공정한 경마 시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마운영센터, 경주로 전망대, 관상마 포니랜드, 숲길 산책로, 마사 등을 둘러보도록 구성했으며, 통제 구역인 마사 지역을 개방해 마방 견학과 관상마 먹이주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해설사가 동승해 파크와 경주마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마랑 힐링투어'는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4회씩 운영하며 1회당 12명이 참가할 수 있다. 렛츠런파크 제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3천원이다.

2. 29∼31일 사흘간 삼척항 일대에서 삼척대게축제 열려 – 강원 삼척시

29∼31일 사흘간 삼척항 일대에서 2019 삼척대게축제를 개최한다.(시선뉴스 DB)

29∼31일 사흘간 삼척항 일대에서 2019 삼척대게축제를 개최한다.

축제에서는 조선시대 허균의 '도문대작'(屠門大嚼)에 소개될 정도로 예로부터 별미음식이었던 삼척대게를 이용한 대게 즉석 찜, 대게 빵, 대게 메밀전 등 삼척대게를 활용한 각종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자리로 올해는 오세득 셰프 초청 삼척대게 쿠킹 쇼(Cooking Show) 요리시연회와 300인 삼척대게 비빔밥 퍼포먼스가 준비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가요제, 파도 록 콘서트, 청소년 문화공연, 문화콘서트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낚시, 경매, OX 퀴즈, 기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오늘은 각 지역의 행사 소식을 알아봤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는 요즘 시기에 맞춰 각 지역에서는 다양한 문화 축제, 행사들이 개최되고 있어 움츠린 몸을 움직여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찾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