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스피세라 언어심리 클리닉 어떤 곳인가?
A. 스피세라 언어심리 클리닉 이심강 센터장 / 2016년 1월에 오픈한 스피세라언어심리클리닉은 아동발달 센터, 발달재활바우처, 교육청 지정센터로 지정되었다. 언어, 놀이, 미술, 인지, 감각통합치료를 실시하고 있는 기관으로 발달지연 및 심리 정서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을 위한 치료기관이다.             

Q. 아동 발달 문제 어떤 것들이 있나?      
A. 스피세라 언어심리 클리닉 이심강 센터장 / 행동 및 발달이 늦은 아이들이 있다. 그 중에는 발달이 늦은 아동, 행동이 느린 아동, 심리적 불안으로 문제를 보이는 아동 등 다양한 특징의 아이들이 있다. 아동뿐만 아니라 성인 또한 자신의 의사를 타인에게 전하고 소통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하며,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 문제를 토로하는 이들이 늘어가고 있다.      

Q. 어떤 증상들을 보이나?      
A. 스피세라 언어심리 클리닉 이심강 센터장 / 아동들의 경우 심리적인 측면, 억압적 양육 등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언어 및 행동에 문제를 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성인 또한 말의 흐름에 문제를 보이거나, 부정확한 발음으로 표현에 어려움을 느끼고, 신경언어장애, 음성 장애를 겪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사회성, 정서 문제로 인한 의사소통 장애, 읽기, 쓰기 등의 학습 장애 또한 있다.

Q. 치료가 가능한가?
A. 스피세라 언어심리 클리닉 이심강 센터장 / 충분한 치료를 통해 점차 발전할 수 있다. 20명 이상의 풍부한 경력을 가진 각 분야 담당 치료사가 있는 아동발달센터 스피세라 언어심리 클리닉은 아동의 성향과 기질을 고려하여 적합한 선생님을 치료에 매칭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치료를 통해 점점 호전되는 아이들을 보며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즐겁게 수업할 수 있는 센터로 만들고 싶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