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반려동물 종류도 참 다양해져 쉽게 접할 수 있는 강아지와 고양이부터 햄스터에 친칠라, 고슴도치 등 매우 다양한 반려동물들이 사람들과 삶을 살아가고 있다. 사람이 살면서 내적으로 아프기도 하고 외적으로 다쳐서 병원을 가는 것처럼 반려동물들 또한 문제가 생길 겨우 동물병원 가야한다. 사람과는 다르게 반려동물은 자신의 아픈 부위나 증상에 대하여 정확하게 말을 해 줄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진료하는 수의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세종시에 위치한 ‘고운동물병원’의 송서영 원장과 장주원 원장은 반려동물들에게 최선의 진료를 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운동물병원’에서는 개와 고양이뿐만이 아닌 파충류와 조류까지 다양한 반려동물 진료가 가능하다. 2차병원에서 같이 근무한 이력이 있어 같은 수준의 검사장비와 수술장비를 갖추고 있는 ‘고운동물병원’을 찾아가 보았다.

'고운동물병원'의 송서영 원장(좌), 장주원 원장(우)

Q. ‘고운동물병원’은 어떤 곳인가

A. ‘고운동물병원’은 ‘믿고 맡길 수 있는 동물병원’을 목표로 18년 3월 세종시 고운동에 개원하였습니다. 현재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송서영 원장님과 장주원 원장님은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휴일 없이 진료하고 있습니다. 2차병원에서의 오랜 진료경험으로 2차병원의 핵심파트만 떼어온 것 같은 진료시스템을 구축하여 심화내과부터 고난이도 수술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이곳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이전에 같은 병원에서 오래 근무를 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서로를 잘 알기도 하고 진료스타일이 잘 맞을 것 같아 동시에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고운동물병원’의 진료 대상에 대하여

A. 햄스터, 고슴도치, 애완돼지, 친칠라, 파충류, 조류, 개와 고양이 등등 다양한 동물들을 진료가 가능합니다.

'고운동물병원'과 치유공간

Q. 대표님의 경영철학에 대하여

A. ‘고운동물병원’은 대학병원수준의 검사수술장비를 갖추고 최고의 의료진과 함께 전문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대기실에서 수술실, 검사실, 처치실, 입원실을 한 번에 모두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은 최근 사람병원에서의 논란이 되고 있는 대리수술 및 의료사고 발생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여 믿고 맡길 수 있는 동물병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이곳만의 장점 및 차별성에 대하여

A. ‘고운동물병원’은 특수동물전문병원이자 안과전문병원인 동시에 고양이친화병원입니다. 뿐만아니라 모든 동물의 외과/정형수술도 가능한 유일한 병원입니다. 진료부문은 작은 병원이나 분과를 해서 유지하고 있지만 앞으로 조금 더 세분화가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장비확충에도 신경 쓸 예정입니다. 2차병원에서 오래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기존의 수의사가 가진 고정관념을 탈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의사로서 자기발전에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세종 시에서 동물병원의 안과진단장비로는 유일하게 ‘고운동물병원’에서만 가지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A. 보호자 분들의 동물병원에 대한 신뢰가 많이 줄어든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뢰와 실력을 바탕으로 세종을 대표하는 동물병원으로 발돋움하겠습니다. 또한 진료의 질을 높이는 것은 수의사로서 당연히 추구해야 할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최신 장비를 계속해서 갖추면 정확한 진단에 조금 더 앞서나가기 때문에 ‘고운동물병원’에서는 계속해서 진료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