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이재원 수습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102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행정안전부
- 2018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로 힐링하러 오세요
: 이번 온천대축제에는 식전 축하 뮤지컬 공연, 개막식, 온천뮤직페스티벌, 불꽃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또한, 온천수 놀이뷰티 체험관 운영, 패밀리 족욕 체험 등 각종 공연과 치유를 위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온천발전 학술 심포지엄, 전국 온천종사자 교육도 전개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2
- 지방의회의원 월정수당, 지자체에서 자율적으로 결정
: 행정안전부는 지방의회의원의 월정수당 결정방식을 자율화하는 지방자치법 시행령개정안이 23일 국무회의를 통과해 공포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개정안에 따르면 내년부터 적용될 지방의회의원의 월정수당은 지자체의 여건, 의정활동 실적 및 주민의사 등을 고려하여 지방자치단체가 자율적으로 정하게 된다.

국토교통부
- 찾아가는 건설현장 맞춤형 안전·품질 교육
: 이번 안전교육은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이달 22일 호남권을 시작으로 다음달 1일 수도권까지 총 5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교육에서는 공공 건설공사 견실시공 및 안전강화 방안을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 소개, 최근에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지반침하 사고 등 건설사고 사례와 건설기술자 미 준수사항, 건설공사 품질관리를 위한 제도 소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환경부
- 국립공원 그린포인트로 2019년 달력 교환 신청하세요
: 국립공원 달력은 벽결이형과 탁상용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올해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수상작이 실린다. 교환 방법은 1만 그린포인트 이상 보유자가 1023일부터 1121일까지 국립공원 그린포인트 누리집의 상품교환 게시판에서 2019년 국립공원 달력을 신청하고 주소지를 입력하면 된다. 달력은 11월 말부터 배송될 예정이며, 택배비는 무료다.

고용노동부
- 국가기술자격 신설종목 수시검정 첫 시행
: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신설된 종목의 검정 수요에 대응하고 수험생들의 편의를 돕고자 정기검정이 아닌 수시검정으로 특별 편성해, 오는 12월 필기시험을 시행한다. 실기시험은 내년도 정기시험 일정 등을 고려해 별도 공고할 계획이다. 신설된 종목에는 3D프린터운용기능사, 식육가공기사, 잠수기능장 등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 2018 예술경영콘퍼런스 개최
: ‘2018 예술경영 콘퍼런스1024, 김희수 기념 수림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는 취업 상담은 물론, 예술 분야 취업 희망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기소개서 지원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예술경영 취업 컨설팅을 마련했다. 또한 전국 1,119개 전문예술법인·단체 중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개 단체의 예술경영 우수사례 발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