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서울 도봉)] 서울 도심의 수많은 자동차와 빌딩숲 사이에서 지내다보면 답답한 공기에 숨이 막혀올 때가 있다. 그럴 때 외곽으로 벗어나지 않더라도 서울의 특수식물원 ‘창포원’을 찾는다면 공기 좋은 숲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창포원은 도봉산과 수락산 사이에 위치한 특수 식물원이다. 특히 세계 4대 꽃 중 하나로 꼽히는 붓꽃(Iris)이 가득한 것이 특징인데, 매년 5월부터 6월 사이에 방문하면 꽃이 만발한 창포원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붓꽃은 난 모양과 비슷한 잎을 가지고 있어 꽃이 피지 않을 때에는 관상용으로도 쓰인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꽃이 피는 시기에는 만발한 꽃들이 눈을 즐겁게 하지만, 여름철에는 녹음이 우거진 숲속 풍경이 볼거리를 제공한다. 창포원에서는 수목과 관목들이 가득한 녹지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약용식물원에서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대부분 종류의 약용식물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52,417㎡규모의 창포원은 습지원, 약용식물원, 붓꽃원, 산림생태관찰원, 숲속쉼터 등 총 12개의 테마가 있다. 이중 습지원에는 습지식물 7만본, 각종 수생식물과 습지생물들이 있으며 이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도록 관찰 데크가 설치되어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창포원에는 특별한 조형물이 하나 있다. 바로 ‘베를린장벽’이다. 이는 실제 독일 베를린시로부터 기증받은 3점의 장벽으로 도봉구에서 평화를 염원하는 의미를 담아 창포원 내에 설치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이밖에 창포원에서는 각종 생태교육 뿐만 아니라 숲속쉼터를 조성해 주민들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오늘도 휴식을 취하길 원하는 시민들은 이곳 ‘서울 숲속 창포원’으로 발길을 옮기고 있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