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나현민기자의 CAR스토리] 필자는 ep2에서 허위매물에 대한 부분을 언급하였다.
오늘은 필자가 주로 쓰는 허위매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다.

먼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허위매물광고 사이트 한 곳을 정했다(허위매물을 주로 광고하는 사이트를 정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그 만큼 많은 허위광고 사이트가 여전히 존재하고 있었다.)

 

이 가운데 허위라고 생각이 드는 광고차를 선정하여 전화를 걸었다.

필자 : 안녕하세요 00사이트의 광고를 보고 전화 드렸습니다. 광고의 이 차량이 아직 안팔렸나요 ?.

딜러 : 네. 아직 있습니다.

필자 : 요즘에 허위광고가 많은데 .. 혹시 실 매물인가요?

딜러 : 네 확실한 실 매물입니다.

필자 : 그런데 .. 이상한게 .. 왜 시세의 반값정도로 차량가가 저렴한가요?..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요 ?

딜러 : 네. 동급 차량에 비해 많이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으며, 이유는 경매차량이기 때문에 저희가 저렴하게 경매를 받아와서 그 만큼 싸게 파는 것입니다. 믿으셔도 되고요 혹시 나중에 문제라도 생기면 법적인 책임까지 지겠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더 많은 독자들이 볼 수 있도록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필자 : 아 그럼 믿어도 되겠네요. 그런데 제가 평일에는 시간이 되지 않아서 그러는데..
죄송하지만 사진의 이 차량이 맞고 성능점검기록부상 이상이 없으면서 무사고라면 오늘 차량가를 입금하고 주말에 차를 가지러 가도 될까요?

딜러 : 아 그러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말에 오시면 저희가 그 차량을 판매하지 않고 있겠습니다. 직접 오셔서 계약서를 작성하시고 차량을 인도해 가시면 됩니다.

필자 : 음 ... 그러면 우선 성능점검기록부와 차동차등록증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여쭤볼게요. 정말로 실매물이 맞는 건가요?

딜러 : 네 확실합니다.

필자 : 아 ..그렇군요 제가 지금 보는 이 차량이 정말로 맘에 들어서 그러는데 돈을 입금시키고 가겠습니다. 안 될까요 ?.. 좀 해주세요(사정을 하였습니다 ^ ^;)

딜러 : 사정이 그러하시면 팩스로 말씀하신 서류는 보내드릴테니 확인하시고요. 입금 계좌는 제 계좌를 알려드릴테니 송금하시고 확인 전화주세요 그러면 주말까지 차량을 계약처리 해드리겠습니다.

필자 : 아 감사합니다. 그리고 죄송한데 딜러분 계좌말고 소속된 사업체의 사업자 사본과 대표되시는 분의 계좌를 알려주시면 하는데요. 그래야 서로 확실한거 같습니다.

딜러 : 그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그렇게는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필자 : 지금 계시는 곳의 사원 아니세요 ?.. 제가 대표분에게 송금하면 나중에 직접 딜러분이 받으시면 되는거 아닌가요?

딜러 : 그렇게는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죄송합나다.

필자 : 음 ..사실은 제가 시선뉴스의 자동차 담당 기자인데요? 허위매물 관련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해주세요. 지금 광고내시는 차량 허위매물이죠? 솔직히 말씀해주세요.

딜러 : 절대로 아닙니다. 그럼 끊겠습니다. 뚜뚜뚜~~~~

이상이 필자가 통화한 내역이다. 전화를 끊고 나서 다시 통화를 시도하였지만 그때마다 이런 방식으로는 거래를 할 수 없다고만 반복적으로 말하였다. 그래서 허위매물인지 솔직히 이야기해 달라하였지만 절대로 아니라는 실매물이라는 말만 늘어놓았다.
필자는 그 딜러에게 마지막으로 최후통첩을 하는 의미로 문자를 남겼다.

 

문자를 보내고 잠시후 해당 사업체의 대표로부터 허위매물을 올려 죄송하다. 직원 교육을 시키겠다는 사과 전화가 왔다.

여기서 허위매물을 확인할 수 있는 하나의 TIP!!!!

정식적인 중고차딜러는 반드시 해당 소속사업체가 있다(00모터스, 00매매상사 등). 그러므로 차량이 실매물이고 확실한 가격이라면 딜러 개인이 아닌 딜러가 속한 사업체의 사업자를 확인하고 그 사업체 대표에게 직접 송금하는 것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문제가 생기면 사업체를 고발할 수 있고 처리도 빠르게 할 수 있다). 만약 위와 같이 송금을 거부하는 경우는 100% 허위매물이라고 필자는 자신 있게 말하고 싶다.

허위매물 정말 뿌리를 뽑고싶다. 여러분도 꼭 이 방법 써보시길 권한다.
다음시간에는 중고차 딜러의 자격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페이지 고정.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