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지수 PD] 최근 한 중견건설업체를 압수수색하는 검찰이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개인비리를 포착한 사실이 알려졌다. 또 이명박 정부 때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이를 먼저 알고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3일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검사 여환섭)에 따르면 압수수색한 H건설이 원 전 원장에게 보낸 선물리스트를 확보했다. 리스트에 따르면 이 건설회사 대표 H씨는 원 전 원장에게 10여 차례에 걸쳐 순금과 명품가방 등을 건넨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H씨가 원 전 원장에게 실제로 선물을 건넸는지 그리고 대가성이 있는지 등을 집중 추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원 전 원장에게는 뇌물 혐의가 적용될 수도 있다.

검찰과 사정당국에 따르면 2010년 12월 당시 한국남부발전 기술본부장이던 이상호 현 한국남부발전 대표가 “청와대(BH)의 뜻”이라며 H건설을 하청업체로 선택하도록 삼척 그린파워발전소 2공구 시행사인 두산중공업과 대림산업에 압박을 가했다.

 

그러나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진상조사 결과보고서’를 받고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최근 한 건설업체를 압수수색한 것은 사실이지만 관련 수사 내용은 확인해주기 어렵다”고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한편, H건설 대표 H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오는 5일 오전 10시30분에 열린다.

시사교양 전문 미디어 - 시선뉴스
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