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지윤 에디터]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소변’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소변을 보았는데 그 빛깔이 맑게 보이는 꿈
소변을 보았는데 그 빛깔이 맑게 보인다면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는 의미다. 마음먹은 대로 일이 술술 잘 풀리게 되고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2. 남이 소변을 보는 것을 보는 꿈
남이 어떤 소원을 충족시킴을 보거나 남의 작품이 지상에 발표된 것을 본다.

3. 소변을 보았더니 소변이 큰 강이 되는 꿈
소변이 큰 강이 된다면, 뜻밖에 떼돈을 벌어 부자가 된다. 유통, 가공업에가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4. 소변의 빛깔이 붉은 꿈
유행성 질환으로 집안 식구들이 병에 걸려 앓게 되거나 다른 질환으로 인하여 병원 출입이 잦아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5. 남의 소변으로 자신의 옷이 얼룩지게 되는 꿈
친인척이나 주변 사람 때문에 망신살이 뻗치게 되고 혼쭐나게 된다.

6. 여성이 소변을 보는 모습을 훔쳐보는 꿈
여성이 소변을 보는 것을 훔쳐본다면 경쟁자에게 뒤떨어지거나, 경쟁을 했던 사람이 크게 성공하자 패배의식에 빠져 괴로워하게 될 징조다.

7. 소변이 잘 나오지 않아 쩔쩔매거나 남이 보고 있어서 누지 못하는 꿈
어떤 일이든지 원하는 바가 충족되지 않아 마음을 졸이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8. 노상에서 소변을 하는 꿈
노상에서 소변을 하는 꿈을 꾼다면 평소 마음에 묻어 두었던 과거의 잘못이 있다면 이에 대해 죄의식을 느끼고 고민을 하게 된다.

9. 소변을 보고 나서 기분이 개운해지는 꿈
소변을 보고 나서 기분이 개운해 진다면, 재물운이 왕성해지고 뜻하지 않은 행운이 겹치게 된다는 의미다. 꿈에서 본 소변의 양이 많을수록 행운도 커진다.

10. 흐르는 강물, 개천, 시냇물 등에 소변을 누는 꿈
자신의 생각이나 소신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되거나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일을 이끌어 갈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소변’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