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가족’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배우자 또는 가족사진을 자신과 함께 찍는 꿈
배우자나 가족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꿈은 사업이나 결사, 계약 등의 일을 문서화하거나 기사거리를 제공해주는 것을 의미 한다.

2. 가족 외의 사람과 한 방에 누워 있는 꿈
가족이 아닌 타인들과 한 방에 누워 있는 꿈은, 여러 사람이 동일한 목적을 위하여 기다릴 일이 있게 된다는 뜻이다.

3. 가족들과 모두 함께 슬프게 우는 꿈
가족들과 함께 슬프게 우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안 좋은 일이 있음을 암시한다. 희비, 사고, 질병, 길과 흉이 엇갈릴 수도 있다.

4. 가족이 모여서 잔치를 하는 꿈
가족들이 모여서 잔치를 하는 꿈은 길몽으로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먼 곳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음의 의미이다.

5. 가족과 외출하는 꿈
가족과 함께 외출을 한다면 실제로 어떤 일로 인해 분주하게 움직임을 의미한다. 또한 공동투자, 협동심, 조화와 질서 등이 있을 수 있다.

6. 집안 식구가 유괴되거나 행방불명된 꿈
이는 실제로 현실에 처해 있는 사실이 비슷하거나 우환이나 근심, 걱정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7. 가족이 모여 앉아 텔레비전을 보는 꿈
가족이 모여 앉아서 텔레비전을 보는 것은 상사의 명령 수령, 영화 관람, 교육을 받을 일이 각각 있을 수 있다.

8. 밥상을 차려놓고 혼자 앉아 있는 꿈
집안 식구들이 모두 흩어지고, 혼자 고독하게 남게 되거나 독신, 실패, 패가망신, 우환 등 불운이 닥친다.

9. 온 식구들이 말을 타고 가는 꿈
말을 타고 가는 것은 어디론가 이동한다는 의미로, 현재의 집을 팔고 이사를 가거나 한 가족이 주말여행을 갈 수 있다.

10. 가족이나 가까운 가족이 사망하고 슬피 우는 꿈
가족이 죽거나 사망하고 슬프게 운다면, 심혈을 기울여 완성해놓은 일을 되새기거나 작품을 감상하며 흐뭇해 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가족’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