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오늘(8일) 밤, 마지막회를 앞둔 KBS 2TV 월화드라마 ‘무림학교’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배우들의 종영 소감이 담긴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모두 “감사하다”는 말을 잊지 않았고,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다”는 진심 어린 메시지가 담겨있었다.

천의주의 비밀을 풀고, 친구와 학교를 지키기 위해 마지막까지 고군분투 중인 이현우는 “뜻 깊은 촬영이었고, 많은 걸 얻고 배울 수 있는 현장이었다”며 “끝까지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는 씩씩한 소감을 남겼다.

이어 마지막 촬영이 끝난 후 이현우와 부둥켜안으며 눈물을 글썽인 왕치앙 역의 이홍빈은 “배우 이홍빈으로, 빅스 홍빈으로 왕성한 활동을 할 테니 기대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사진제공= '무림학교’ 종강 기념 메시지 영상 캡처]

서예지는 “지금까지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고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오겠다”는 메시지를, 정유진은 “그동안 정말 감사했다”는 말로 종영 소감을 마무리했다.

그간 청춘들의 옆에서 든든한 존재감을 뽐냈던 교수 라인의 메시지도 돋보였다. 황무송 총장 역의 신현준은 “많은 후배 배우들이 멋지게 성장하는 드라마였던 것 같다. 그 점이 굉장히 뿌듯하다”며 “자리를 지켜준 후배님들이 자랑스럽다”며 함께 한 후배 연기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마지막까지 총장다운 든든함이 엿보인 메시지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