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복날 영양만점 보양식을 챙겨 먹는 것은 예로부터 널리 전해지고 있는 대표적인 풍습이다. 닭백숙은 민초들이 가장 즐겨먹던 보양식으로 차가워진 몸을 따듯하게 해주고 단백질과 필수지방산이 함유되어있어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기 때문에 초복, 중복, 말복에 걸쳐 가장 많이 찾는 대표적인 건강보양식으로 꼽힌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대표 보양식인 백숙과 미얀마에선 국민채소라고 불릴 만큼 건강생활에 유익한 효능이 듬뿍 들어 있는 삼채를 이용한 백숙 전문 맛집이 있다고 한다.

경기도 동두천 탑동에 위치한 보양식 전문점 삼채백숙전문점인 총각백숙이다. 동두천맛집 총각백숙에는 엄나무, 황기, 목이버섯, 헛개, 대추, 그리고 삼채까지 들어가 맛과 건강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고 한다.

 

경기도맛집의 대표 재료인 삼채의 정의는 쓴맛, 단맛, 매운맛 등 3가지의 맛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독특한 맛만큼 효능도 다양하다 그 중 삼채의 주성분인 식이유황이 마늘보다 6.5배이상 함유하고 있어 해독작용과 혈액순환개선에 효과적이며, 또 장기 복용하면 고혈압,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과 피부건강, 탈모, 부인병 예방에도 좋다는 임상시험 결과도 발표된바 있다.

이러한 삼채는 최근 건강채소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채소이며 삼채는 뿌리부추라고 불릴 정도로 생김새와 맛이 부추와 비슷하나 뿌리는 부추보다 길고 식감이 좋아 경기도맛집 총각백숙의 음식에 모두 첨가 되어 나온다.

두툼한 닭고기를 삼채잎과 뿌리를 돌돌 말아 소금장이나 총각백숙만의 매콤소스에 고기 한 점 살짝 찍어 입에 넣으면 은은한 삼채의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동시에 탱탱한 식감과 속살 가득 배어 있는 육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연 그대로의 담백한 맛이 특징인 총각백숙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다가오는 중복과 말복에 몸보신 할 수 있는 가족대표 보양식 메뉴로 꼽힌다.

총각백숙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찌는듯한 더위에 초복, 중복, 말복 등 복날을 맞은 만큼 연인, 가족, 친지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휴가 전 확실한 몸보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몸에 좋은 음식과 자연을 만끽하며 시원한 왕방계곡에 자리잡은 삼채백숙 전문점에서 제대로 된 보양식으로 몸을 보하고 소중한 이들과 함께 삼채총각백숙, 삼채오리백숙, 삼채닭도리탕, 총각파전 등 삼채가 듬뿍 들어간 알찬 보양 음식들로 초복에 이어 중복, 말복까지 보낼 수 있는 총각백숙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맛집 총각백숙 메뉴 문의 및 예약은 전화(031-866-8884)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