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이 4월 17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데뷔 30주년 기념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나윤선 콘서트 [사진/NPLUG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나윤선 콘서트 [사진/NPLUG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6일 소속사 엔플러그에 따르면 나윤선은 이번 공연에서 지난달 발매한 정규 12집 ‘엘르’(Elles) 수록곡과 그간의 대표곡들을 선보인다.

신보 ‘엘르’는 발매 직후 프랑스 아이튠즈 앨범 차트 3위, 프랑스 아마존 앨범 차트 8위에 오르는 등의 성과를 나타냈다.

앨범 제목은 프랑스어로 ‘그녀들’을 의미한다. 나윤선은 자신의 음악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여성 음악가들을 위한 헌사를 이 음반에 담았다.

니나 시몬의 ‘필링 굿’(Feeling Good) 등 10곡을 수록했으며, 녹음은 피아니스트 존 카우허드와 미국에서 진행했다.

1994년 뮤지컬 ‘지하철 1호선’ 여주인공으로 첫 무대에 오른 나윤선은 2001년 프랑스 파리에서 재즈 보컬로 데뷔하며 이름을 알렸다.

2019년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오피시에장을 받았고, 2022년에는 유네스코 지정 국제 재즈의 날 행사 무대에 올랐다.

나윤선은 이번 서울 공연에서 유고슬라비아(현 세르비아) 출신 피아니스트 보얀 지와 호흡을 맞춘다.

보얀 지는 발칸 반도의 민속 음악부터 블루스, 재즈까지 다양한 음악적 배경을 섞어내는 아티스트로 평가받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