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연합뉴스]

시선뉴스=박대명pro, 양원민 기자ㅣ2024년 1월 31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사진출처: 연합뉴스]

이재명, 오늘 신년 회견...총선 각오와 새해 당 구상 밝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늘 오전 국회에서 총선 각오와 새해 당 운영 구상 등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이 대표는 이어 현 정부 2년간의 실정을 비판하며 총선에서 민주당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고, 한반도 평화와 저출산 문제 등에 대한 대책도 내놨습니다.

한동훈, 수원 ‘철도 지하화’ 공약 발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늘 경기 수원을 찾아 ‘철도 지하화’ 총선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교통 분야 핵심 과제로 꼽았던 ‘철도 지하화’ 사업 추진방안을 구체화한 내용으로, 설 연휴를 앞두고 민생 관련 공약들을 잇따라 발표하며 민심 잡기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클린스만호, 사우디에 승부차기 승리...아시안컵 8강 진출
아시안컵 축구대표팀이 승부차기 끝에 중동의 강호 사우디아라비아를 물리치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31일 오전 1시부터 시작된 사우디전은, 후반 내내 한 점 차로 지고 있었지만 추가시간 조규성의 극적인 헤딩골과 승부차기에서 골키퍼 조현우의 선방으로 빛났습니다.

10년간 줄어든 필수과 전공의...90%는 소아과
필수의료 과목 전공의가 되기 위해 인턴, 레지던트 과정을 밟는 전공의가 최근 10년 만에 610명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소아청소년과 전공의가 크게 줄어, 정부가 의대 정원 확대 발표와 함께 필수의료를 살릴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을 내놔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프랑스 ‘낙태권 헌법 명문화’ 하원 승인
프랑스에서 여성의 낙태권을 헌법에 명문화하는 작업이 첫 관문인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하원을 통과한 개정안은 다음 달 상원에서 표결에 부쳐지는데, 이마저 통과해 개헌 절차가 완료되면 프랑스는 여성의 낙태권을 헌법에 명시한 첫 번째 국가가 됩니다.

사우디를 꺾은 축구대표팀은 내달 2일 호주와 8강전을 치르게 됩니다. 호주는 체격과 스피드가 강점인 팀인데요. 경기까지 사흘 남은 대표팀이 얼마나 빠르게 회복하는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