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클린스만호가 바레인을 완파하며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향한 도전의 닻을 올렸다.

멀티골 터뜨린 이강인. 조규성(왼쪽), 황인범(오른쪽)의 축하를 받고 있다.[연합뉴스 제공]
멀티골 터뜨린 이강인. 조규성(왼쪽), 황인범(오른쪽)의 축하를 받고 있다.[연합뉴스 제공]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5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바레인에 3-1로 이겼다.

이로써 첫판을 승리로 장식한 한국은 E조 선두(승점 3)로 나섰다.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토트넘)과 조규성(미트윌란)을 투톱으로 세우는 4-4-2 전술을 꺼내 들었다. 엉덩이 부위를 다친 황희찬(울버햄프턴)은 출전 명단에서 빠졌다.

꾸준히 골문을 두드리던 한국은 결국 전반 38분 황인범의 선제골로 앞서나갔다. 다만 집중력이 떨어진 듯한 모습을 보이던 한국은 후반 6분 동점골을 내줬다. 하지만 후반 11분과 24분 이강인의 멀티골이 작렬하며 3-1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첫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하며 기쁨의 축배를 들었지만 이날 바레인전에서 공수의 핵심인 손흥민, 김민재(뮌헨)를 포함해 5명이나 옐로카드를 받은 점은 클린스만호의 조별리그 선수단 운용에서 불안요소가 될 전망이다. 중국 출신의 마닝 심판이 주심으로 나선 가운데, 바레인은 2명이 옐로카드를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