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장원균 인턴] 지난 4월 23일에 개봉을 한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개봉 11일 만에 700만 돌파라는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그런데 영화를 보면서 다소 이해가 가지 않아 혼란스럽다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 중 우리를 가장 궁금하게 한 것이 바로 어벤져스 히어로들의 등장배경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부터 그들이 누구인지 지금 파헤쳐 보겠습니다.

1. 줄거리
토니 스타크가 중단된 평화 유지 프로그램을 작동 시키려다 프로그램이 어긋나게 됩니다. 이 일로 극악무도한 울트론이 등장해 자신을 복제하며 위협을 합니다. 이를 저지하기 위해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헐크, 블랙위도우, 호크아이 등으로 구성된 어벤져스와 새로 합류한 퀵 실버, 스칼렛 위치 남매와 불안한 동맹을 맺어, 울트론의 음모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범지구적 모험을 하게 됩니다.

 

2. 아이언맨 / 토니스타크
지능6 에너지6 지구력6 전투력3 힘6 스피드5

천재적인 두뇌와 재능으로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이자, 억만장자입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게릴라군의 갑작스런 공격에 의해 가슴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납치된 그는 탈출을 위한 철갑 수트 Mark1을 만들어 탈출에 성공합니다. 미국으로 돌아온 스타크는 탈출 시 부서진 Mark1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 된 수트 Mark2를 만들어내고, 더욱 업그레이드 된 최강의 최첨단 과학 기술이 집적된 하이테크 수트 Mark3를 마침내 완성, 최강의 슈퍼히어로 ‘아이언맨’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3. 헐크 / 브루스배너
지능6 에너지1 지구력7 전투력5 힘7 스피드7

미 국방부의 핵연구 과학자인 그는 실험 후 감마선에 노출이 되 그 이후 분노를 통제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 괴물 ‘헐크’로 변신하게 됩니다. 브루스의 과학지식과 헐크의 재생력과 막강한 힘이 헐크의 능력입니다. 현재는 블랙위도우의 아슬아슬한 손 터치로 어느 정도 컨트롤 가능합니다.

4. 토르
지능2 에너지7 지구력7 전투력6 힘6 스피드5

신의 세계 ‘아스가르드’의 후계자로 강력한 파워를 지닌 천둥의 신 ‘토르’. 거침없는 성격으로 신들 간의 전쟁을 일으킨 죄로 신의 자격을 박탈당한 채 지구로 추방당합니다. 뛰어난 전투기술과 전투용 망치가 천둥의 신 토르의 위력입니다.

5. 캡틴아메리카 / 스티브 로저스
지능4 에너지1 지구력3 전투력6 힘3 스피드3

외소하고 약한 미술학도 스티브 로저스는 세계2차 대전, 미군을 위한 ‘슈퍼 솔져’프로젝트 참여해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 캡틴 아메리카로 활동하게 됩니다. 미합중국 보안책임자로 군사작전 능력, 무술실력, 치유력을 가진 히어로이자 어벤져스의 ‘캡틴’입니다.

6. 블랙 위도우
지능3 에너지3 지구력3 전투력6 힘2 스피드2

러시아 황실의 자손 나타샤 로마노바는 사망한 남편의 영웅적 행동을 이어가기 위해 블랙위도우라는 코드명으로 스파이 활동을 하게 됩니다. 뛰어난 무술 실력과 스파이 기술, 강화된 육체의 소유자로 전투시설에서 최고의 전사로 탄생한 섹시 스파이로 불립니다.

7. 호크아이
지능5 에너지2 지구력2 전투력7 힘3 스피드3

다른 영웅들과는 달리 평범한 인간이지만 어릴 적 서커스에서 배운 묘기와 훈련 량으로 최고의 명사수로 인정받습니다. 뛰어난 궁술 실력, 높은 시력, 반사 신경의 소유자인 그는 자신의 궁술 실력을 범죄와 맞서 싸우는데 쓰려고 결심하게 됩니다.

8. 퀵실버, 스칼렛위치
음속보다 빠른 스피드의 퀵실버와 생각조정능력으로 상대의 머릿속을 자유자제로 조정, 현실을 조작할 수 있는 염력파워를 지닌 스칼렛위치는 슈퍼쌍둥이 입니다.

전 세계가 기다려온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우리나라에서는 배우 수현의 출연과, 서울 촬영 등으로 한층 높은 기대감을 받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파헤쳐 본 어벤져스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통해 더욱 재밌고 즐거운 영화 감상이 되 시길 바랍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